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 ‘50 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2월 기준 4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으로 15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50대 승무원의 하루’ 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 20만 뷰 등이다.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게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인기가 두드러진다.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수의 82%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2023년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티웨이는 설명했다. 특히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이 조회수 상위 인기 콘텐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유튜브·인스타그램 채널로 소통

MZ세대에 항공사 특화 콘텐츠로 호응…숏폼 콘텐츠 인기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2.26 09:46 의견 0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 ‘50 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2월 기준 4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으로 15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50대 승무원의 하루’ 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 20만 뷰 등이다.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게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인기가 두드러진다.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수의 82%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2023년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티웨이는 설명했다.

특히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이 조회수 상위 인기 콘텐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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