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1일(한국 시각) 게임개발자컨퍼런스 GDC 2024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을 통해 언리얼 엔진과 UEFN,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에픽게임즈 사업 전반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는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1 출시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언리얼 엔진 5.4 기능 시연 테크데모 ‘Marvel 1943: Rise of Hydra’ 공개 ▲메타휴먼, UEFN에 도입 및 테크데모 ‘탈리스만’ 공개 ▲2024년 UEFN 로드맵 발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 폴 가이즈, 레고 등의 툴 세트 제공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지원 발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게임 등이 공개됐다. 우선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1 정식 버전은 4월 말 출시될 예정으로, 언리얼 엔진 5.4에서는 다양한 렌더링 성능이 향상될 예정이다. 그 중,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능인 나나이트에 ‘나나이트 테셀레이션’이 추가되어 디스크에 메시를 크게 만들지 않고도 훨씬 더 높은 비주얼 퀼리티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마블 게임즈의 새로운 어드벤처 게임 ‘Marvel 1943: Rise of Hydra’를 기반으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한 테크데모를 통해 언리얼 엔진 5.4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또 메타휴먼 기술이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에 도입돼, 이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해 포트나이트 섬의 고퀄리티 NPC를 손쉽게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개발을 UEFN과 벌스로 전환할 계획으로, 2025년 말에는 완전히 UEFN으로 개발된 포트나이트의 첫 시즌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에픽게임즈) 더불어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과 폴 가이즈, 레고 등의 툴 세트가 제공된다. 이제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창작 장치와 레이스 트랙 템플릿을 사용해 포트나이트에서 로켓 레이싱 섬을 제작할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폴 가이즈가 UEFN에 추가로 제공되어, 크리에이터들은 폴 가이즈 에셋, 애니메이션, 젤리빈을 사용해 자신만의 폴 가이즈 섬을 만들 수도 있게 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EGS)에는 모바일 플랫폼 지원이 추가된다는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모바일 지원은 올해 말 출시가 계획돼 있으며, 이를 통해 EGS는 PC 및 MAC과 함께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 중심의 멀티 플랫폼 스토어가 될 예정이다. 모바일 개발자 역시 PC 개발자와 동일하게 88/12 수익 배분율을 적용받고, 자체 결제 서비스 도입, 에픽 퍼스트 런, 나우 온 에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내 개발사인 크로노 스튜디오를 포함해 펀컴과 징가의 내추럴 모션 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자사 게임들의 최신 소식을 전했다. 이중 크로노 스튜디오는 광활한 오픈월드 세테라를 배경으로 다양한 적과 싸우며 독특한 시간 여행 메커니즘을 경험할 수 있는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완전히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공개했다. 카카오 게임즈가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콘솔로 출시되며, PC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3월 28일 오후 2시, 언리얼 엔진 유튜브 채널에서 에픽게임즈 코리아 직원들이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발표된 내용들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하이라이트’를 방송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GDC 2024 오프닝서 메타버스 최신 기술 발표

GDC 2024 오프닝 세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진행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3.21 12:10 의견 0
(사진=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21일(한국 시각) 게임개발자컨퍼런스 GDC 2024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을 통해 언리얼 엔진과 UEFN,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에픽게임즈 사업 전반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고 밝혔다.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는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1 출시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언리얼 엔진 5.4 기능 시연 테크데모 ‘Marvel 1943: Rise of Hydra’ 공개 ▲메타휴먼, UEFN에 도입 및 테크데모 ‘탈리스만’ 공개 ▲2024년 UEFN 로드맵 발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 폴 가이즈, 레고 등의 툴 세트 제공 ▲에픽게임즈 스토어 모바일 지원 발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게임 등이 공개됐다.

우선 언리얼 엔진 5.4 프리뷰 1 정식 버전은 4월 말 출시될 예정으로, 언리얼 엔진 5.4에서는 다양한 렌더링 성능이 향상될 예정이다. 그 중,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능인 나나이트에 ‘나나이트 테셀레이션’이 추가되어 디스크에 메시를 크게 만들지 않고도 훨씬 더 높은 비주얼 퀼리티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마블 게임즈의 새로운 어드벤처 게임 ‘Marvel 1943: Rise of Hydra’를 기반으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제작한 테크데모를 통해 언리얼 엔진 5.4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또 메타휴먼 기술이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에 도입돼, 이제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메타휴먼 애니메이터를 사용해 포트나이트 섬의 고퀄리티 NPC를 손쉽게 제작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개발을 UEFN과 벌스로 전환할 계획으로, 2025년 말에는 완전히 UEFN으로 개발된 포트나이트의 첫 시즌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에픽게임즈)

더불어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에게 로켓 레이싱과 폴 가이즈, 레고 등의 툴 세트가 제공된다. 이제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창작 장치와 레이스 트랙 템플릿을 사용해 포트나이트에서 로켓 레이싱 섬을 제작할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폴 가이즈가 UEFN에 추가로 제공되어, 크리에이터들은 폴 가이즈 에셋, 애니메이션, 젤리빈을 사용해 자신만의 폴 가이즈 섬을 만들 수도 있게 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EGS)에는 모바일 플랫폼 지원이 추가된다는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모바일 지원은 올해 말 출시가 계획돼 있으며, 이를 통해 EGS는 PC 및 MAC과 함께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 중심의 멀티 플랫폼 스토어가 될 예정이다.

모바일 개발자 역시 PC 개발자와 동일하게 88/12 수익 배분율을 적용받고, 자체 결제 서비스 도입, 에픽 퍼스트 런, 나우 온 에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0%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내 개발사인 크로노 스튜디오를 포함해 펀컴과 징가의 내추럴 모션 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자사 게임들의 최신 소식을 전했다. 이중 크로노 스튜디오는 광활한 오픈월드 세테라를 배경으로 다양한 적과 싸우며 독특한 시간 여행 메커니즘을 경험할 수 있는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완전히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공개했다. 카카오 게임즈가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콘솔로 출시되며, PC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3월 28일 오후 2시, 언리얼 엔진 유튜브 채널에서 에픽게임즈 코리아 직원들이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발표된 내용들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하이라이트’를 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