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Xbox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를 맞아 인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ID@Xbox의 성과를 공유하고, 제품 포용성을 위해 활용 가능한 리소스를 모은 프레임워크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Xbox에 따르면,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인디 개발자 게임 3500종 이상이 Xbox 및 Windows를 위해 개발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에서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인도 지역에서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Xbox 콘솔용으로 개발 중인 게임은 100종이 넘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1월 Xbox 콘솔 이용자 활동량이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ID@Xbox 프로그램 회원사 포켓 페어(Pocket Pair)의 게임 프리뷰 타이틀 ‘팰월드(Palworld)’는 현재까지 Xbox에서 100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 수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Xbox는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게임의 즐거움과 커뮤니티를 제공하겠다는 ‘모두를 위한 게이밍’ 비전의 일환으로 ‘모두를 위한 게이밍 제품 포용성 프레임워크’를 처음 선보였다. Xbox는 2019년부터 이 프레임워크를 내부적으로 활용 및 발전시켜 왔으며, 21일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