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전세계 음악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새역사를 썼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지민의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는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전체 119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지민은 세번째 전세계 아이튠즈 올킬을 달성했다.
(자료=아이튠즈)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유’(With You)가 전세계 아이튠즈 119개국 1위 달성에 이어 '클로저 댄 디스’까지 지민은 아이튠즈에서 올킬 3곡을 보유한 전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아티스트가 되며 자신의 기록을 또 한번 넘어섰다.
(자료=@BTS_twt)
아이튠즈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지민은 방탄소년단 정규 4집에 수록된 솔로곡 '필터‘(Filter: 118개국),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113개국),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Vibe: 102개국), 영화 '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Angel Pt.1: 100개국)이 1위를 기록중이다. 지민은 아이튠즈 역사상 1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한 7곡을 보유한 최초의 솔로 가수로 K팝의 자부심이다.
한편, '클로저 댄 디스’는 지난해 12월 지민의 군입대 후 깜짝 발표 한 팬송이다. 군백기가 무색하게 스포티파이에서 1억 2300만 스트리밍, 공식 뮤직비디오 2100만 이상의 조회수와 글로벌 음원 검색 사이트 샤잠에서 13만 검색량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 음원 세일즈, 스트리밍, 서치 플랫폼을 넘나들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