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22일 미국 뉴욕 ‘나로’ 레스토랑에 모인 박윤수 셰프(나로), 백경록 셰프(퀴진케이), 박주은 셰프(주은), 이승현 셰프(퀴진케이), 박정현 셰프(나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최근 뉴욕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나로(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 및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나로’와 미슐랭 2스타 ‘아토믹스(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두 스타 셰프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담은 한식 코스를 선보였다. 더덕, 잣, 된장, 참나물, 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특히 타락죽, 김굴냉채, 등심양념구이 쌈밥 등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선보인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도 큰 관심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 후원이 한국 미식 문화 해외 확산을 가속화하고,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현지 외식업계 관계자는 “음식이 매우 환상적이었고 특히 등심양념구이 쌈밥, 반찬 플레이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여서 인상깊었다”면서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와 음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크루(Crew)로 참여한 퀴진케이 영셰프는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장 셰프들의 곁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한식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K-푸드의 미식화ㆍ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의 가치와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미쉐린 셰프가 연 한식 팝업 레스토랑에 된장, 쌈장, 고추장, 매실청 등 CJ제일제당 장류를 제공해 한식 보급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셰프들의 행보를 지원한 바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를 통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나로’와 뉴욕서 한식 홍보 행사 진행

22일 뉴욕 레스토랑서 스타 셰프와 ‘팝업 디너’ 개최하고 한식 선보여
퀴진케이 통해 전세계 한식 셰프 지원하고 차세대 한식 인재 육성 주력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27 10:36 의견 0

(사진 왼쪽부터) 22일 미국 뉴욕 ‘나로’ 레스토랑에 모인 박윤수 셰프(나로), 백경록 셰프(퀴진케이), 박주은 셰프(주은), 이승현 셰프(퀴진케이), 박정현 셰프(나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최근 뉴욕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나로(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뉴욕 현지 언론사 및 미국 외식업계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전통한식의 품격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팝업 디너’에서는 ‘나로’와 미슐랭 2스타 ‘아토믹스(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두 스타 셰프는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담은 한식 코스를 선보였다. 더덕, 잣, 된장, 참나물, 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특히 타락죽, 김굴냉채, 등심양념구이 쌈밥 등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선보인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도 큰 관심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 후원이 한국 미식 문화 해외 확산을 가속화하고, 퀴진케이 소속 영셰프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현지 외식업계 관계자는 “음식이 매우 환상적이었고 특히 등심양념구이 쌈밥, 반찬 플레이트는 한국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메뉴여서 인상깊었다”면서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와 음식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크루(Crew)로 참여한 퀴진케이 영셰프는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거장 셰프들의 곁에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한식 전도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K-푸드의 미식화ㆍ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의 가치와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미쉐린 셰프가 연 한식 팝업 레스토랑에 된장, 쌈장, 고추장, 매실청 등 CJ제일제당 장류를 제공해 한식 보급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셰프들의 행보를 지원한 바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를 통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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