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연계하여 수원대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기업 견학(HCS, Hangangfood Chicken Story)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수원대학교 학생들에게 화성시에 위치한 ESG기업 한강식품 견학을 통해 화성형 ESG(‘환경을 이롭게, 사회를 새롭게, 소통을 균형있게’)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수원대학교 '캡스톤디자인_지속가능발전과 ESG' 강의 수강자 81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27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견학 참가 학생들은 한강식품 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 견학과 함께 관련한 ESG 사업 현황까지 교육받았다. 한강식품은 환경정화 활동, 기부 활동,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 상호작용하고 있으며, 환경오염 완화를 위한 바이오필터 설치, 폐기물 재활용 등을 실천하고 있다.

견학 중 일회용품 사용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지양되었으며, 에어칠링 공법으로 육즙 꽉 찬 2℃ 닭고기로 만든 춘천식 닭갈비와 닭가슴살 치킨까스가 점심 식사로 제공되었다.

참여한 수원대학교 학생은 “동물복지도계시스템으로 닭고기가 어떻게 생산되는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신기했고, 닭고기를 고르는 눈이 생겼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학생들이 ESG경영 및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이해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