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성실한 '연습 벌레'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익사이팅 디시)
최근 마이셀럽스가 운영하는 익사이팅 디시는 “성실한 ‘연습 벌레’ 아이돌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이 총 1만 7699표 가운데 69.52%에 해당하는 1만 2305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매력으로는 ‘뛰어나다’가 82%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1위에 올랐고 ‘믿고보는’, ‘열정적’, ‘똑부러지다’, ‘철두철미하다’ 등이 뒤를 이었다. 대표 이미지로는 ‘최강자인’, ‘넘사벽인’, ‘큰회제가된’, ‘춤선이풍부한’, ‘화제를낳게하는’, ‘상징적인’, ‘정직한’ 등이 꼽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지민은 ‘연습벌레’였던 과거를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지난 2021년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 고등학생이던 연습생 시절 당시 연습실에서 새벽 4시까지 연습하고 6시 30분쯤 일어나 학교에 등교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러한 피땀 어린 노력이 연습생 6개월 만에 데뷔 확정으로 이어지며 빛을 발한 지민은 ‘노력 없는 천재는 없다’는 말을 증명하듯 천재적 재능에 안주하지 않고 데뷔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성실함과 꾸준한 노력의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귀감을 전하며 팬들을 감동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