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전역인 6월 12일 바로 다음날, 오프 행사에서 팬들과 직접 만난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방탄소년단은 엑스(구 트위터) 공식 계정과 위버스를 통해 '2024 FESTA 방탄소년단 진 오프라인 행사 개최 안내' 공지를 게시했다. '페스타'(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인 6월13일을 기념해 매년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오프 행사는 아미와 가까운 거리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진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6월 13일 목요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1부: 진’s Greetings, 2부 :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Message from Jin : June 13 2024) 순서로 진행된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날 X(구 트위터)의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에는 '아티스트의 요청', '가벼운 허그'가 1위와 2위를 차지했으며 진의 전역 카운트 'D-10'도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장식하는 등 진의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트위터)
월드와이드에서는 'Seokjin, RETURN OF CAPTAIN KOREA JIN, LIGHT HUGS', 미국에서는 'Seokjin, The Astronaut, WDYM JIN, RETURN OF CAPTAIN KOREA JIN', 일본에서는 '진군, 아티스트 요청, 진팬, 김석진, 포옹 이벤트, 아티스트의 요청'이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뜨겁게 달구는 등 전 세계 곳곳에서 팬들은 진의 전역과 오프라인 행사에 크게 열광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위버스)
이를 본 팬들은 "와 아티스트의 요청으로 허그.. 아미 아닌데 너무 설렘", "허그라니 당첨되는 팬들 진짜 좋겠다", "와 너무 사랑둥이다", "와 전역하고 바로 다음날 팬들과 만남이라니 진짜 그 마음이 너무 고마움", "허그라니ㅠㅠ 석진이 아미 사랑 감동이잖아ㅠㅠㅠ"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트위터)
앞서 진은 입대 전 미리 준비해둔 'n월의 석진' 영상으로 군복무 중에도 매달 잊지 않고 사랑하는 팬들을 찾았다.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인 지난해 '페스타'에서 진은 위버스를 통해 함께하지 못해 너무 아쉬운 마음이라며 미안함과 함께, 11주년 콘텐츠는 전역하자마자 위버스 라이브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다며 팬들을 향한 고마움과 함께 커다란 팬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