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최근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리서치가 진행한 ‘2024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에서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금융매체가 아시아 전 지역 상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지난 18일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리서치가 진행한 ‘2024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에서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는 전 세계 5000명 이상의 기관 투자자들과 애널리스트들이 총 7개의 부문에서 아시아 전 지역 상장사들 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설문조사. 현대차는 최고의 기업설명 활동(Best IR),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 IR 프로그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이사회 등 6개 부문을 석권했다. 현대차는 CEO 인베스터데이와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지속적인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등 시장 친화적인 IR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자자 관계 및 기업의 ESG 관리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회사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주주와 투자자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확대해 기업가치 개선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글로벌 금융매체 설문조사 6개 부문 석권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6.21 11:15 의견 0
현대차는 최근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리서치가 진행한 ‘2024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에서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금융매체가 아시아 전 지역 상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지난 18일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 리서치가 진행한 ‘2024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에서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는 전 세계 5000명 이상의 기관 투자자들과 애널리스트들이 총 7개의 부문에서 아시아 전 지역 상장사들 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설문조사. 현대차는 최고의 기업설명 활동(Best IR),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 IR 프로그램,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이사회 등 6개 부문을 석권했다.

현대차는 CEO 인베스터데이와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지속적인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등 시장 친화적인 IR 활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자자 관계 및 기업의 ESG 관리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회사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주주와 투자자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확대해 기업가치 개선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