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토종 품종 ‘새오리알콩’을 사용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오리알콩은 저장성이 뛰어난 토종 품종 ‘오리알태’와 관능이 우수한 ‘풍산나물콩’을 교배한 풀무원 프리미엄 콩 품종이다. 새오리알콩을 재배한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자사 기존 국산콩나물 대비 글루타민, 글루탐산, 글리신 등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했다.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국산 특등급 새오리알콩을 성장촉진제나 농약 사용 없이 깨끗한 물로 재배했다. 생산 산지관리부터 원물 품질 검사와 입고 시 샘플 검사까지 총 15단계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원재료 상태로 두 번, 콩나물로 재배 후 다시 한번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잔류농약 검사를 거쳤다. 제품 패키지에는 보라색을 사용해 프리미엄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를 높이고자 했다. 김건형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은 안전하고 품질경쟁력을 갖춘 국산 나물 콩을 육성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콩 품종을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한반도 토종 콩’으로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 높인 프리미엄 콩나물
품종 관리부터 입고까지 15단계 관리…무농약·무성장촉진제 재배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28 12:30 의견 0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토종 품종 ‘새오리알콩’을 사용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오리알콩은 저장성이 뛰어난 토종 품종 ‘오리알태’와 관능이 우수한 ‘풍산나물콩’을 교배한 풀무원 프리미엄 콩 품종이다. 새오리알콩을 재배한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자사 기존 국산콩나물 대비 글루타민, 글루탐산, 글리신 등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했다.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국산 특등급 새오리알콩을 성장촉진제나 농약 사용 없이 깨끗한 물로 재배했다. 생산 산지관리부터 원물 품질 검사와 입고 시 샘플 검사까지 총 15단계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원재료 상태로 두 번, 콩나물로 재배 후 다시 한번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잔류농약 검사를 거쳤다. 제품 패키지에는 보라색을 사용해 프리미엄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를 높이고자 했다.

김건형 풀무원식품 PM은 “풀무원은 안전하고 품질경쟁력을 갖춘 국산 나물 콩을 육성하고 상품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콩 품종을 개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