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임직원이 네트워크에 도입하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자사 네트워크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의 국제표준이다. 기존에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광 신호를 변환하고 통합해주는 장비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야만 했다. '콤보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의 인프라에 '콤보 인터넷'의 모듈을 달아 10기가 인터넷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이용자의 니즈에 따라 10기가 인터넷 설치가 어려운 건물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이 집 안의 모든 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의 수요나 높은 전송용량을 요구하는 영상 기반의 AI 서비스 확대에 유용하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KT는 이용자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속도와 대역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상무)는 "KT는 이용자 중심의 기술 혁신을 통해 보다 나은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ICT 컴퍼니로서 앞으로도 증가하는 AI서비스 수요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지속 혁신하고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T, 10기가 속도 인터넷 서비스 '콤보 인터넷' 도입

기존 인프라에 모듈만 달아도 이용 가능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7.17 10:48 의견 0
KT 임직원이 네트워크에 도입하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자사 네트워크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의 국제표준이다.

기존에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광 신호를 변환하고 통합해주는 장비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야만 했다. '콤보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의 인프라에 '콤보 인터넷'의 모듈을 달아 10기가 인터넷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이용자의 니즈에 따라 10기가 인터넷 설치가 어려운 건물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이 집 안의 모든 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의 수요나 높은 전송용량을 요구하는 영상 기반의 AI 서비스 확대에 유용하다고 전했다.

이에 더해 KT는 이용자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속도와 대역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상무)는 "KT는 이용자 중심의 기술 혁신을 통해 보다 나은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ICT 컴퍼니로서 앞으로도 증가하는 AI서비스 수요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지속 혁신하고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