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을 향한 올림픽 공식 계정들의 애정공세가 쏟아졌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진은 지난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진은 프랑스 최대국경일인 혁명기념일에 파리의 랜드마크인 루브르 구간의 첫 주자로 나섰다.
(자료=빅히트 뮤직)
파리의 유명 주간지 파리마치(Paris Match)가 소개한 대표스타 31인 중 축구선수 티에리 앙리, 블레즈 마투이디, 미스 프랑스 실비 테리어, 올림픽 챔피언 엔조 르포르 등 프랑스인들 사이에서 진은 유일한 외국인으로 전 세계에서의 그의 위상을 실감케했다.
(자료=올림픽 공식 SNS)
올림픽 X(구 트위터) 공식 계정(@Olympics)은 진이 성화 봉송하는 모습을 최상단인 메인에 고정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진을 파리 올림픽 홍보 전면에 내세우며 자부심을 드러낸 것.
(자료=올림픽 공식 SNS)
파리 올림픽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은 진의 모습이 담긴 게시물에 "김석진 팀은 항상 이긴다"는 댓글을 남겼으며, 한 팬의 "내 남자!"라는 댓글에 "우리의 남자"라는 댓글을 달며 뜨거운 애정을 보였다.
(자료=올림픽 공식 SNS)
또한 파리 올림픽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은 팬들의 댓글에 "(진은) 원앤온리", "테니스 코트에서 진을 보면 신날 거예요", "예상대로 그는 완벽했어요", "파리는 진이 성화봉송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등의 댓글로 자랑스러움을 표현했다.
(자료=올림픽 공식 SNS)
패럴림픽 올림픽 계정 또한 진의 게시물을 게재했다. "진이 우리의 팬이라 들었어요!"라고 말하며 "올해 8월 열리는 패럴림픽에 많은 관심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진의 말을 인용, 방탄소년단의 노래 "마이크 드랍!"이라는 문구와 마이크 이모티콘으로 표현으로 '성공'했다는 뜻을 나타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2024 파리 올림픽의 다음 올림픽인 2028 미국 LA 올림픽 공식 계정 또한 파리올림픽 공식 계정이 게재한 진의 게시물에 "오마이갓, 하이 진!" 등의 댓글을 남기며 열띤 팬심을 표현했다.
미국 MTV 공식 계정은 '진림픽'이라는 표현을 쓰며 진의 최강의 인기와 파워를 실감케 했다. 진은 모든 성화봉송주자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주목과 관심을 독차지했다는 평을 들으며 최고의 화제성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