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프랑스 파리에 마련된 대한민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 K-콘텐츠 존'에 참가, 자사의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세력'을 알린다고 1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 7구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홍보관이다. 오는 11일까지 한국의 인기 콘텐츠(K-POP, 신기술융합콘텐츠, 미디어아트, 게임 등 총 21개 콘텐츠)를 소개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운영된다. 넷마블은 '코리아하우스' 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존에 K-게임 분야로 참가했다. 넷마블은 국내 인기 IP 기반 신작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소개 영상을 현장에서 공개했다. 올림픽을 맞아 프랑스 파리에 모인 각국 관광객들이 '코리아하우스' 내 대형 LED를 통해 넷마블 게임 2종의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5월 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당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출시 5일만에 1위에 오르면서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또 싱가포르, 프랑스 등 글로벌 15개국에서 매출 Top10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K-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다.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하우스' K-콘텐츠 존 참가를 통해 자사의 게임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한국 게임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파리서 K-게임 위상 높인다…'나혼렙·아스달' 홍보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8.01 11:06 의견 0
(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프랑스 파리에 마련된 대한민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 K-콘텐츠 존'에 참가, 자사의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세력'을 알린다고 1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 7구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홍보관이다. 오는 11일까지 한국의 인기 콘텐츠(K-POP, 신기술융합콘텐츠, 미디어아트, 게임 등 총 21개 콘텐츠)를 소개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운영된다.

넷마블은 '코리아하우스' 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존에 K-게임 분야로 참가했다.

넷마블은 국내 인기 IP 기반 신작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소개 영상을 현장에서 공개했다. 올림픽을 맞아 프랑스 파리에 모인 각국 관광객들이 '코리아하우스' 내 대형 LED를 통해 넷마블 게임 2종의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5월 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당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출시 5일만에 1위에 오르면서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또 싱가포르, 프랑스 등 글로벌 15개국에서 매출 Top10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K-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다.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하우스' K-콘텐츠 존 참가를 통해 자사의 게임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한국 게임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