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창립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상반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신작의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16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넷마블의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2분기 매출 7821억원…창립 이래 분기 최대 매출

영업이익 1112억원…"턴어라운드 성공"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8.08 16:34 의견 0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창립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상반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신작의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다.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16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넷마블의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