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레이븐2', 월드 콘텐츠 '고대 성채'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월드 콘텐츠 '고대 성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대 성채'는 '레이븐2' 최초의 월드 콘텐츠로, 최대 24개 길드가 4개의 전장에서 보스 몬스터를 두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길드는 '고대 왕국의 초대장' 아이템을 통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서버 별로 최대 4개 길드가 낙찰돼 '고대 성채' 콘텐츠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고대 성채'에서 보스 몬스터 격파 보상으로 신규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 보스 몬스터 '수호의 정령 파르나크'를 처치한 길드는 크리스탈, 골드 등 월드 내 특별 세금 일부를 지급받을 수 있다. 첫 번째 '고대 성채' 콘텐츠는 오는 24일 오후 9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후 격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서풍의 광시곡 힐러 '에스메랄다' 등장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서풍의 광시곡' 캐릭터 '에스메랄다'를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리토리아의 성녀'로 추앙 받는 '에스메랄다'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하는 힐러다. 이 캐릭터는 '자유의 불꽃(적)' 속성을 지녔으며, 전투 시 초필살기 '아비도스의 비상'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리베라 프리토리아'를 착용해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극비 정찰'이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3성으로 클리어한 메인 스토리의 일반·어려움 스테이지 중 하루 3개를 선택, 이를 소탕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탕 시에는 '엘드;가 필요하며, 특정 스테이지에서 제공되는 '전설 방어구 조각'을 모으면 전설 등급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신규 지역 '톨랜드' 오픈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에 신규 지역 '톨랜드'를 오픈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톨랜드'는 고지대를 배경으로 하는 TL의 신규 지역이다. 총 6종의 필드에 '데이곤', '레비아탄' 등 4종의 필드 보스와 '델루즈노아', '자이언트 브룩' 등 2종의 아크 보스가 등장한다. 또 필드 던전 '진리의 신전', '베르칸트 대저택', '크림슨 대저택'도 추가됐으며, 이용자는 해당 던전에서 신규 영웅 2단 무기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TL'의 캐릭터 최고 레벨이 55로 상향된다. 이 밖에도 엔씨는 확장된 'TL'의 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모험 코덱스 4종을 추가하고 '영웅 2단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3성 협력 던전 '원한의 숲'을 선보였다. 향후 'TL'은 2주 간격으로 4종의 신규 3성 협력 던전을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사진=넥슨)
■ 넥슨 '블루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사랑을 담아서' 시작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0068 오페라로부터 사랑을 담아서!'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흥신소 68' 학생들이 주역으로 나서며, 조직 연합의 수장 '돈 아란치노'를 상대하는 의뢰를 받고 임무를 완수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용자는 스토리를 진행하며 이벤트 재화 '발렌타인 데이 외출권'을 획득, 새로운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이번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의 주역인 신규 학생 2종도 추가됐다. '흥신소 68'의 사장 '아루(드레스)'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의 치명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카요코(드레스)'는 전술 입장 시 자신의 치명 대미지가 증가하는 '잠입 상태'가 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조이시티)
■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신규 항해사 '매버릭 카오스' 등장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항해사 '매버릭 카오스(빛 탈리스만)'를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5티어 항해사 '매버릭 카오스(빛 탈리스만)'는 폭탄 전문가를 콘셉트로 한 캐릭터다. '매버릭'은 적을 대상으로 강력한 추가 피해와 혼란 스킬을 보유한 PVP 특화 항해사다. 또한 자신이 보유한 화약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전투의 다양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선장 레벨 달성에 따른 특별 보상으로 '관통 저항' 버프가 추가됐다. '관통 저항' 버프는 전투에서 항해사가 가진 관통 효과를 일정 수치만큼 방어하는 신규 버프로, 이용자들이 전투에서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