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y) hy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기능성 저당 발효유 제품 판매량도 성장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제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신장했다.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당 걱정으로 음료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 엔데믹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스트레스 없는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인한 저당 제품 선호 현상도 힘을 보탰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으로서 시대와 트렌드 흐름에 부합하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판매량 1200만개 돌파

기능성 저당 발효유 호조…윌 브랜드 7% 신장, ‘당밸런스’ 누적 500만개 돌파
MZ세대 중심 건강식품 관심 증가와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결합해 수요 견인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9.05 14:27 의견 0
(사진=hy)

hy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기능성 저당 발효유 제품 판매량도 성장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실제 윌 브랜드 전체 판매량은 윌 당밸런스 출시 직전인 3월 대비 7% 신장했다. 천연감미료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당 걱정으로 음료 섭취에 제한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hy는 기능성 저당 발효유 성장에 엔데믹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떠오른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스트레스 없는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인한 저당 제품 선호 현상도 힘을 보탰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며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으로서 시대와 트렌드 흐름에 부합하는 발효유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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