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수가 520만 건을 돌파하며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뷰티 리뷰 250만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2배 이상(110%) 가파르게 증가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성과다. 전체 뷰티 리뷰 중 1020 잘파세대 작성 리뷰 수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후반 리뷰 수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20대 초반(23%)과 20대 후반(14%)이 뒤를 이었다. 10대 후반 유저 뷰티 리뷰 작성률은 50%를 돌파해 화장품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리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뷰티 카테고리 내 포토 리뷰 비중은 70%에 육박했다. 패션 대비 포토 리뷰 비중이 낮은 뷰티 특성에도 불구하고 유미한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뷰티 쇼핑에 익숙하고, 리뷰를 콘텐츠이자 일종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포토 리뷰가 증가한 것이란 회사측 분석이다. 조명, 피부톤 등에 따른 발색,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감 등 구매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양질 포토 리뷰로 뷰티 구매가 늘고, 이는 다시 신규 리뷰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8월 에이블리 뷰티 리뷰 수 1위 품목은 ‘틴트’로, 단일 카테고리에서만 한 달에 4만건 이상 리뷰 수를 기록했다. ▲릴리바이레드 글래시 레이어 픽싱틴트 ▲메리몽드 밀크하트 틴트 립앤치크 ▲아이빔 듀이 세럼 립 틴트 등 에이블리 뷰티 단독 라인업 ‘온리 에이블리(ONLY ABLY)’로 출시된 틴트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쿠션 카테고리 리뷰 수가 두 번째로 많았다. 유명 치어리더가 사용한 쿠션으로 화제 된 ‘셰르잔느 퐁드땅 루미에르 도레 쿠션’ 등 SNS 인기 쿠션 상품을 에이블리에서 구매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이들이 증가했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24AD)’,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한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팔레트’ 등이 높은 관심을 얻으며 아이섀도 리뷰 수가 3위를 차지했다. 생생한 고객 리뷰는 입점 뷰티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일평균 80건가량 리뷰를 쌓으며 누적 2만3000개 리뷰를 확보한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 8월 판매량은 직전 달 대비 116% 성장했으며, 거래액도 2배 이상(101%) 늘었다. 동기간, 출시 후 약 반년 만에 1만1000개 리뷰를 축적한 ‘클리오 메이크업 픽서 50ml’ 거래액과 판매량은 각각 70%가량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지난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초로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한 이후 뷰티 구매가 가파르게 늘며, 리뷰 축적 속도 역시 탄력을 받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단순 화장품 구매를 넘어 발색, 사용감, 사용 방법 등을 공유하고 유저 간 소통하는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 뷰티 리뷰 520만건 넘었다 …"10개 중 8개 잘파세대"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뷰티 정보 나누고 소통하는 ’온라인 뷰티 놀이터’ 자리매김
1020 작성 리뷰 수 80% 이상 차지…10대 후반 뷰티 구매 유저 절반 이상이 리뷰 작성

전지현 승인 2024.09.20 09:18 의견 0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수가 520만 건을 돌파하며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뷰티 리뷰 250만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2배 이상(110%) 가파르게 증가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성과다. 전체 뷰티 리뷰 중 1020 잘파세대 작성 리뷰 수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후반 리뷰 수가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고, 20대 초반(23%)과 20대 후반(14%)이 뒤를 이었다.

10대 후반 유저 뷰티 리뷰 작성률은 50%를 돌파해 화장품 구매 고객 절반 이상이 리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뷰티 카테고리 내 포토 리뷰 비중은 70%에 육박했다. 패션 대비 포토 리뷰 비중이 낮은 뷰티 특성에도 불구하고 유미한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뷰티 쇼핑에 익숙하고, 리뷰를 콘텐츠이자 일종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포토 리뷰가 증가한 것이란 회사측 분석이다.

조명, 피부톤 등에 따른 발색, 피부 타입에 따른 사용감 등 구매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양질 포토 리뷰로 뷰티 구매가 늘고, 이는 다시 신규 리뷰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8월 에이블리 뷰티 리뷰 수 1위 품목은 ‘틴트’로, 단일 카테고리에서만 한 달에 4만건 이상 리뷰 수를 기록했다. ▲릴리바이레드 글래시 레이어 픽싱틴트 ▲메리몽드 밀크하트 틴트 립앤치크 ▲아이빔 듀이 세럼 립 틴트 등 에이블리 뷰티 단독 라인업 ‘온리 에이블리(ONLY ABLY)’로 출시된 틴트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쿠션 카테고리 리뷰 수가 두 번째로 많았다. 유명 치어리더가 사용한 쿠션으로 화제 된 ‘셰르잔느 퐁드땅 루미에르 도레 쿠션’ 등 SNS 인기 쿠션 상품을 에이블리에서 구매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이들이 증가했다.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24AD)’,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한 ‘투쿨포스쿨 프로타주 팔레트’ 등이 높은 관심을 얻으며 아이섀도 리뷰 수가 3위를 차지했다.

생생한 고객 리뷰는 입점 뷰티 브랜드 매출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일평균 80건가량 리뷰를 쌓으며 누적 2만3000개 리뷰를 확보한 ‘롬앤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 8월 판매량은 직전 달 대비 116% 성장했으며, 거래액도 2배 이상(101%) 늘었다. 동기간, 출시 후 약 반년 만에 1만1000개 리뷰를 축적한 ‘클리오 메이크업 픽서 50ml’ 거래액과 판매량은 각각 70%가량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지난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초로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한 이후 뷰티 구매가 가파르게 늘며, 리뷰 축적 속도 역시 탄력을 받고 있다”며 “에이블리는 단순 화장품 구매를 넘어 발색, 사용감, 사용 방법 등을 공유하고 유저 간 소통하는 온라인 뷰티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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