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 시즌2'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부담 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뒀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13일까지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 시즌2'를 개최, 군 복무 중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병들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전체 누적 시간 미션을 달성해 국군 장병들을 위한 15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최종 모금액이 적립될 시 카카오게임즈에서 1500만 원을 추가해 총 3천만 원 규모의 기부금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카배 기부그라운드 시즌2'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기부금 모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국군의 날을 맞이해 이용자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부담없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이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