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교그룹. 대교에듀캠프는 경계선 지능인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5회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경계선 지능인 학습 지도 및 상담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자격검정은 전국 어디서나 응시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기반 인터넷 시험(IBT)으로 진행된다. 시험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4일까지이며 필기시험은 11월30일, 실기시험은 12월6일까지 진행된다. 시험 과목은 급수별로 1급은 4과목, 2급과 3급은 3과목을 평가한다. 1급 응시자는 4년제 대학 졸업 후 심리치료나 상담 업무 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2급은 4년제 대학 졸업 후 3년 이상 학습지도 및 관리 경력이 필요하다. 3급은 전문학사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경력 요건이 없다. 시험 접수는 한국평생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응시자에게는 기출 자료와 학습 자료가 제공된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이번 자격 검정은 느린학습자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응시해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에듀캠프는 지난 9월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을 론칭해 심리·정서·인지 등 문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전문 1:1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교에듀캠프,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시험 시행

전지현 승인 2024.10.07 09:27 의견 0
사진=대교그룹.


대교에듀캠프는 경계선 지능인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5회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느린학습자 인지학습상담사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경계선 지능인 학습 지도 및 상담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자격검정은 전국 어디서나 응시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기반 인터넷 시험(IBT)으로 진행된다. 시험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4일까지이며 필기시험은 11월30일, 실기시험은 12월6일까지 진행된다.

시험 과목은 급수별로 1급은 4과목, 2급과 3급은 3과목을 평가한다. 1급 응시자는 4년제 대학 졸업 후 심리치료나 상담 업무 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2급은 4년제 대학 졸업 후 3년 이상 학습지도 및 관리 경력이 필요하다. 3급은 전문학사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 경력 요건이 없다. 시험 접수는 한국평생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응시자에게는 기출 자료와 학습 자료가 제공된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이번 자격 검정은 느린학습자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응시해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교에듀캠프는 지난 9월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마이페이스 인지워크북’을 론칭해 심리·정서·인지 등 문제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전문 1:1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