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S 오피스 내부 전경 이미지. 사진=야놀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그룹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R&D 역량 강화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여행 솔루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여행 솔루션 수출을 확대하며, 국내 인바운드 활성화를 이끄는 글로벌 트래블 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야놀자 글로벌 솔루션 멤버사 ‘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Yanolja Cloud Solution, 이하 YCS, 대표 Aeijaz Sodawala)’은 인도 IT 산업 성장 중심지로 조명받는 수랏(Surat)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확장을 통해 YCS는 현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개소식에는 이수진 야놀자그룹 총괄대표가 직접 참석해 현지 직원들을 격려하고, 야놀자 솔루션 강화 선봉장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YCS 확장은 야놀자 글로벌 여행 솔루션 고도화와 전 세계 여행 데이터 인프라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된다. YCS는 PMS, CM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여행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각 거래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 데이터를 축적한다. 야놀자 AI 및 데이터 R&D를 통해 정밀하게 분석해 AI 서비스로 구현하는 만큼, 이번 전략은 전 세계 여행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단초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는 SaaS(Software-as-a-Service)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여행객과 서비스 사업자를 연결한 글로벌 여행 데이터 밸류 체인을 구축 중이다. 200여개국을 대상으로 솔루션과 국내외 인벤토리를 수출하며, 각 여행 서비스 공급 및 이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트렌드 데이터를 독자적인 데이터레이크에 축적하고 있다. 야놀자 데이터 솔루션 멤버사 및 R&D를 통해 AI서비스로 연계함으로써, 편리하고 효율적인 글로벌 여행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와 한국을 찾는 인바운드 여행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하며 국내 여행 산업 활성화에도 동참하고 있다.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으로 국내 숙소, 레저 시설 등 여행 환경을 디지털 전환하고, 한국 다양한 여행 인벤토리를 전세계 온오프라인 여행사에 공급함으로써 해외 관광객 한국 여행 준비를 쉽게 만들어 준다. 여행 트렌드 빅데이터를 AI서비스 및 기술과 연계해 각 고객에 최적화한 상품을 노출하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야놀자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는 여행 정보 탐색부터 예약, 서비스 이용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여행 밸류체인 모든 단계를 하나의 연속적인 과정으로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수집된 트렌드 빅데이터는 데이터레이크에 저장되며, 인벤토리 가격 최적화, 최적 상품 노출 및 패키지 구성, 객실 맵핑 등 AI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에 활용된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전 세계 여행 산업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여행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반 혁신적인 여행 기술을 수출해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서 나아가는 데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고, 고객에 최상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R&D 기반 여행 솔루션 고도화 추진…인도 R&D 센터 확장 이전

YCS, 인도 R&D 센터 확장 이전…R&D 역량 및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 강화 나서
전 세계 여행 데이터 및 독자적인 AI 서비스로 글로벌 트래블 테크 허브로 도약할 것

전지현 승인 2024.10.08 09:42 의견 0
YCS 오피스 내부 전경 이미지. 사진=야놀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그룹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는 R&D 역량 강화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여행 솔루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여행 솔루션 수출을 확대하며, 국내 인바운드 활성화를 이끄는 글로벌 트래블 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야놀자 글로벌 솔루션 멤버사 ‘야놀자클라우드솔루션(Yanolja Cloud Solution, 이하 YCS, 대표 Aeijaz Sodawala)’은 인도 IT 산업 성장 중심지로 조명받는 수랏(Surat)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확장을 통해 YCS는 현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개소식에는 이수진 야놀자그룹 총괄대표가 직접 참석해 현지 직원들을 격려하고, 야놀자 솔루션 강화 선봉장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YCS 확장은 야놀자 글로벌 여행 솔루션 고도화와 전 세계 여행 데이터 인프라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된다.

YCS는 PMS, CM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여행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각 거래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 데이터를 축적한다. 야놀자 AI 및 데이터 R&D를 통해 정밀하게 분석해 AI 서비스로 구현하는 만큼, 이번 전략은 전 세계 여행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단초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는 SaaS(Software-as-a-Service)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여행객과 서비스 사업자를 연결한 글로벌 여행 데이터 밸류 체인을 구축 중이다. 200여개국을 대상으로 솔루션과 국내외 인벤토리를 수출하며, 각 여행 서비스 공급 및 이용 단계에서 발생하는 트렌드 데이터를 독자적인 데이터레이크에 축적하고 있다. 야놀자 데이터 솔루션 멤버사 및 R&D를 통해 AI서비스로 연계함으로써, 편리하고 효율적인 글로벌 여행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와 한국을 찾는 인바운드 여행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하며 국내 여행 산업 활성화에도 동참하고 있다.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으로 국내 숙소, 레저 시설 등 여행 환경을 디지털 전환하고, 한국 다양한 여행 인벤토리를 전세계 온오프라인 여행사에 공급함으로써 해외 관광객 한국 여행 준비를 쉽게 만들어 준다. 여행 트렌드 빅데이터를 AI서비스 및 기술과 연계해 각 고객에 최적화한 상품을 노출하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야놀자 글로벌 데이터 인프라는 여행 정보 탐색부터 예약, 서비스 이용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여행 밸류체인 모든 단계를 하나의 연속적인 과정으로 연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수집된 트렌드 빅데이터는 데이터레이크에 저장되며, 인벤토리 가격 최적화, 최적 상품 노출 및 패키지 구성, 객실 맵핑 등 AI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에 활용된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전 세계 여행 산업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여행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기반 혁신적인 여행 기술을 수출해 대한민국이 관광대국으로서 나아가는 데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고, 고객에 최상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