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데이터) NHN 데이터(대표 이진수)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 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릴스 및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방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DM 발송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글·릴스에 댓글을 단 이용자의 팔로우 여부에 따라 구분해 메시지를 발송하는 '팔로워 조건'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소셜비즈' 이용자들의 추가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으로, NHN 데이터는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이용자에게는 상세 상품 정보나 프로모션 등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팔로우하지 않은 이에게는 팔로우 전환을 유도하는 세심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졌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소셜비즈'를 이용하는 비즈니스의 타겟 마케팅을 정교화 하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효과적으로 DM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N데이터, 마케팅 기능 고도화…'팔로워 구분' DM 발송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0.08 10:35 의견 0
(사진=NHN데이터)

NHN 데이터(대표 이진수)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에 '팔로워 구분' 메시지 발송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 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릴스 및 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방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DM 발송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글·릴스에 댓글을 단 이용자의 팔로우 여부에 따라 구분해 메시지를 발송하는 '팔로워 조건'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소셜비즈' 이용자들의 추가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으로, NHN 데이터는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이용자에게는 상세 상품 정보나 프로모션 등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고, 팔로우하지 않은 이에게는 팔로우 전환을 유도하는 세심한 마케팅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졌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소셜비즈'를 이용하는 비즈니스의 타겟 마케팅을 정교화 하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효과적으로 DM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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