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석수역DT 외부 전경.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는 첫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DT) 매장인 ‘맘스터치 석수역 DT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주요 관광 랜드마크를 비롯한 도심 핵심 상권에 대규모 전략 매장을 연이어 개점한 데 이어 첫 DT 매장을 선보이고 다양한 상권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에 있는 석수역 DT점은 지상 2층, 약 90석 규모 단독 매장으로 구성됐다. 경인고속도로 진입로에 위치해 출퇴근과 나들이를 위한 차량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DT 매장에 적합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맘스터치는 DT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서비스 타임 단축을 위한 베스트 메뉴 중심 판매 라인업 ▲DT, 조식 등 메뉴 이원화 운영 ▲최적 품온 관리 설비 및 컨베이어벨트 도입 등 DT 전용 주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석수역 DT점은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메뉴 라인업을 최적화했다. DT와 내점 고객들에게 ‘싸이버거’를 비롯한 버거 14종과 ‘빅싸이순살’ 등 치킨 6종, ‘싸이피자’ 등 피자 5종을 포함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빠르게 제공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조각 피자를 DT 메뉴에 도입해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피자 취식이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이밖에도 출퇴근 및 나들이 간식 수요를 고려한 대용량 커피, 츄러스 등 다양한 특화 메뉴로 DT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는 스크램블버거 2종(딥치즈, 불고기) 등 모닝 메뉴도 운영한다. 맘스터치는 DT 이용 고객 대기 시간 최소화와 운영 효율을 위해서도 공을 들였다. 올해 개점한 시부야 맘스터치와 명동점에 적용된 컨베이어벨트를 도입해 생산 효율성을 강화하고, 정교한 수요 예측에 기반한 주방 운영과 최적의 품온 관리 설비로 제조 시간을 단축시켜 DT 이용 고객에게 내점 고객 못지않은 고품질 메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핵심 상권에서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제품 경쟁력을 집약해 첫 DT 매장이 탄생했다”며 “첫 DT 매장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내년 상반기 제주도에 2호 DT 매장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상권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 ‘석수역 DT점’ 개점

경인고속도로 진입로 위치, 출퇴근 직장인 및 나들이객 대상으로 브랜드 접점 확대
DT 업계 첫 ‘조각 피자’ 도입…조식 메뉴 등 다양한 DT 특화 메뉴로 만족도 높여
수요 예측 기반 주방 운영 및 품온 관리 설비 DT 전용 시스템 구축으로 효율 강화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0.14 08:36 의견 0

맘스터치 석수역DT 외부 전경.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는 첫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DT) 매장인 ‘맘스터치 석수역 DT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주요 관광 랜드마크를 비롯한 도심 핵심 상권에 대규모 전략 매장을 연이어 개점한 데 이어 첫 DT 매장을 선보이고 다양한 상권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에 있는 석수역 DT점은 지상 2층, 약 90석 규모 단독 매장으로 구성됐다. 경인고속도로 진입로에 위치해 출퇴근과 나들이를 위한 차량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DT 매장에 적합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맘스터치는 DT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서비스 타임 단축을 위한 베스트 메뉴 중심 판매 라인업 ▲DT, 조식 등 메뉴 이원화 운영 ▲최적 품온 관리 설비 및 컨베이어벨트 도입 등 DT 전용 주방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석수역 DT점은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메뉴 라인업을 최적화했다. DT와 내점 고객들에게 ‘싸이버거’를 비롯한 버거 14종과 ‘빅싸이순살’ 등 치킨 6종, ‘싸이피자’ 등 피자 5종을 포함해 맘스터치 베스트 메뉴를 빠르게 제공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조각 피자를 DT 메뉴에 도입해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피자 취식이 가능하다.

맘스터치는 이밖에도 출퇴근 및 나들이 간식 수요를 고려한 대용량 커피, 츄러스 등 다양한 특화 메뉴로 DT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출근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는 스크램블버거 2종(딥치즈, 불고기) 등 모닝 메뉴도 운영한다.

맘스터치는 DT 이용 고객 대기 시간 최소화와 운영 효율을 위해서도 공을 들였다. 올해 개점한 시부야 맘스터치와 명동점에 적용된 컨베이어벨트를 도입해 생산 효율성을 강화하고, 정교한 수요 예측에 기반한 주방 운영과 최적의 품온 관리 설비로 제조 시간을 단축시켜 DT 이용 고객에게 내점 고객 못지않은 고품질 메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핵심 상권에서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제품 경쟁력을 집약해 첫 DT 매장이 탄생했다”며 “첫 DT 매장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내년 상반기 제주도에 2호 DT 매장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상권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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