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기프팅 콘셉트를 더한 새로운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개장한 ‘더콘란샵’의 본점 매장은 ‘선물 수요’에 특화한 강북 상권 1호 매장이다. 웨딩, 럭셔리, 아트&크래프트 등 선물에 최적화된 상품을 갖추고, 패키징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기프팅 매장을 지향했다. ‘더콘란샵’은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로 런던에 첫 매장을 연 후, 도쿄, 서울 등 세계 곳곳에 매장을 오픈하며, 디자인 소품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9년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1천평 규모의 세계 최대 플래그십을 열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본점 ‘더콘란샵’에서는 약 1백여 종의 ‘단독 기프트’를 선보인다. 전체 약 1500종 상품 중 10% 이상이 본점 더콘란샵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K 아티스트와 협업한 컬래버 기프트가 대표적이다. 특히 본점의 경우 올해 1~9월 외국인 매출 신장율이 40%에 달할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다. 이에 호랑, 클리어무드 전수빈 작가, 이악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 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의 수저 세트, 다이닝 웨어,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배스 앤 홈프래그런스’ 특화존을 마련해, 테클라, 논픽션, 꽁티드툴레아 등 유명 바디케어 용품과 디퓨저 제품 등도 선보인다. 본점 ‘더콘란샵’은 매 시즌마다 다른 테마를 적용해, ‘이색 큐레이션’ 매장으로 바뀐다. 선물에 대한 수요는 계절마다 변동 폭이 크기 때문이다. 9~10월, 1월에는 ‘추석 및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11~12월에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테마로 매장을 바꾸고, 시즌에 걸맞는 기프팅을 제안한다. 실제 내달 22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너먼트, 테이블웨어, 포터블램프 등 다양한 장식 소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본점 콘란샵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 시 콘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콘란아이 에코백’을 증정하고,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 부문장은 “시즌 수요에 따라 변신하는 신(新)콘셉트를 적용한 본점 콘란샵 매장은 강북 최고의 기프팅 메카가 될 것”이라며 “상품 판매를 넘어 선물로 이어지는 특별한 경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선물 특화매장 ‘더콘란샵’ 개장

25일 본점 8층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오픈
1500여 기프트 공개, ‘K 아티스트 컬래버’ 등 100여 단독 상품도 선봬

전지현 기자 승인 2024.10.28 08:12 의견 0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기프팅 콘셉트를 더한 새로운 ‘더콘란샵(The Conran Shop)’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개장한 ‘더콘란샵’의 본점 매장은 ‘선물 수요’에 특화한 강북 상권 1호 매장이다. 웨딩, 럭셔리, 아트&크래프트 등 선물에 최적화된 상품을 갖추고, 패키징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프리미엄 기프팅 매장을 지향했다. ‘더콘란샵’은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로 런던에 첫 매장을 연 후, 도쿄, 서울 등 세계 곳곳에 매장을 오픈하며, 디자인 소품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9년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1천평 규모의 세계 최대 플래그십을 열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본점 ‘더콘란샵’에서는 약 1백여 종의 ‘단독 기프트’를 선보인다. 전체 약 1500종 상품 중 10% 이상이 본점 더콘란샵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이다. K 아티스트와 협업한 컬래버 기프트가 대표적이다. 특히 본점의 경우 올해 1~9월 외국인 매출 신장율이 40%에 달할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명소다.

이에 호랑, 클리어무드 전수빈 작가, 이악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 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의 수저 세트, 다이닝 웨어,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배스 앤 홈프래그런스’ 특화존을 마련해, 테클라, 논픽션, 꽁티드툴레아 등 유명 바디케어 용품과 디퓨저 제품 등도 선보인다. 본점 ‘더콘란샵’은 매 시즌마다 다른 테마를 적용해, ‘이색 큐레이션’ 매장으로 바뀐다.

선물에 대한 수요는 계절마다 변동 폭이 크기 때문이다. 9~10월, 1월에는 ‘추석 및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11~12월에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테마로 매장을 바꾸고, 시즌에 걸맞는 기프팅을 제안한다. 실제 내달 22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너먼트, 테이블웨어, 포터블램프 등 다양한 장식 소품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본점 콘란샵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 시 콘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콘란아이 에코백’을 증정하고,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5%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 부문장은 “시즌 수요에 따라 변신하는 신(新)콘셉트를 적용한 본점 콘란샵 매장은 강북 최고의 기프팅 메카가 될 것”이라며 “상품 판매를 넘어 선물로 이어지는 특별한 경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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