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아트페어 포스터와 '롯데마트 송파점 2층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방문객들이 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슬리퍼를 신고도 미술품을 편히 볼 수 있는 전시회가 등장했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테넌트 시설을 선보이고자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송파점 2층에 위치한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올아트페어(Art&Life&Lotte)’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아트페어’는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미술품을 격식 없이 편히 볼 수 있게 하고자 미술로㈜와 롯데마트가 협업해 진행하는 전시 행사다. 해당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선보이며, 1부는 11월1일부터 9일까지, 2부는 11월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가 최근 고객 유치에 힘쓰는 것은 고객이 매장을 자주 방문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입점된 테넌트(임차인) 시설을 이용해야 매출 측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어서다. 롯데마트는 현재까지 키즈카페, 풋살장, 무인 카페와 같은 앵커 테넌트(핵심 임차인) 시설을 입점시켜 모객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아트페어’는 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1000여점의 미술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대형마트가 지금까지 선보였던 전시회 중 최대 규모다. 롯데마트는 ‘올아트페어’를 통해 송파점 하루 평균 방문객수를 기존 대비 300명가량 추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올아트페어’ 개최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1일에는 음악 공연과 ‘참여 작가와의 만남’이 있으며 16일(토)에는 작가들이 제작한 미술품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19일에는 현장 방문객 대상으로 행운권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미술품, AI스피커,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가 직접 자신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선 경매’에서는 참여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미술품 판매를 진행, 경매 과정 중 발생된 일부 판매 수익금을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더욱 차별화된 모객 활동을 위해 지난 8월1일 송파점 2층에 700평 규모의 대형 상설 미술품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 해당 미술품 매장은 국내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미술품 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로 전시 판매관, 이벤트관, 팝업스토어 등 총 13개 체험형 콘텐츠 구역으로 구성됐다. 대표 콘텐츠로는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드림’과 창작마켓 내 입점한 8명 작가들의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있다. ‘아트드림’에서는 ‘아이와 함께하는 작품 활동’, ‘노인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등 강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미술 체험을 하는 활동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활동 체험을 희망할 경우 현장 방문을 통해 예약 후 진행하면 된다. ‘창작마켓’에서는 캐리커쳐, 풍경화, 비즈공예와 같이 작가가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미술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제품을 곧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했다. 전유라 롯데마트·슈퍼 헬스테넌트팀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 내 고객 체류 시간 확대를 위해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 도입 역할이 중요해지고있다”며 "롯데마트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하고 이색적인 경험과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미술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앵커 테넌트 시설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전시관으로 변신…미술품 1000여점 온다

11월1일부터 송파점 2층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올아트페어 진행
100명 미술 작가가 참여, 총 1000여점 미술품을 전시 
작가와의 만남, 자선 경매, 행운권 추첨 등 미술 전시 외 다양한 부대 행사 선봬

전지현 기자 승인 2024.10.28 08:16 | 최종 수정 2024.10.28 08:17 의견 0
올아트페어 포스터와 '롯데마트 송파점 2층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방문객들이 작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마트.


슬리퍼를 신고도 미술품을 편히 볼 수 있는 전시회가 등장했다.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테넌트 시설을 선보이고자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송파점 2층에 위치한 상설 미술품 매장에서 ‘올아트페어(Art&Life&Lotte)’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올아트페어’는 대형마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수준 높은 미술품을 격식 없이 편히 볼 수 있게 하고자 미술로㈜와 롯데마트가 협업해 진행하는 전시 행사다.

해당 행사는 총 2부로 나눠 선보이며, 1부는 11월1일부터 9일까지, 2부는 11월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롯데마트가 최근 고객 유치에 힘쓰는 것은 고객이 매장을 자주 방문해 상품을 구매하거나 입점된 테넌트(임차인) 시설을 이용해야 매출 측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어서다. 롯데마트는 현재까지 키즈카페, 풋살장, 무인 카페와 같은 앵커 테넌트(핵심 임차인) 시설을 입점시켜 모객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올아트페어’는 100명의 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1000여점의 미술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대형마트가 지금까지 선보였던 전시회 중 최대 규모다. 롯데마트는 ‘올아트페어’를 통해 송파점 하루 평균 방문객수를 기존 대비 300명가량 추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올아트페어’ 개최를 기념하고자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1일에는 음악 공연과 ‘참여 작가와의 만남’이 있으며 16일(토)에는 작가들이 제작한 미술품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19일에는 현장 방문객 대상으로 행운권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미술품, AI스피커,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가 직접 자신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선 경매’에서는 참여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미술품 판매를 진행, 경매 과정 중 발생된 일부 판매 수익금을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더욱 차별화된 모객 활동을 위해 지난 8월1일 송파점 2층에 700평 규모의 대형 상설 미술품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 해당 미술품 매장은 국내 대형 쇼핑몰에 위치한 미술품 매장 가운데 최대 규모로 전시 판매관, 이벤트관, 팝업스토어 등 총 13개 체험형 콘텐츠 구역으로 구성됐다. 대표 콘텐츠로는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드림’과 창작마켓 내 입점한 8명 작가들의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리마켓이 있다.

‘아트드림’에서는 ‘아이와 함께하는 작품 활동’, ‘노인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등 강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미술 체험을 하는 활동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활동 체험을 희망할 경우 현장 방문을 통해 예약 후 진행하면 된다. ‘창작마켓’에서는 캐리커쳐, 풍경화, 비즈공예와 같이 작가가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미술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제품을 곧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했다.

전유라 롯데마트·슈퍼 헬스테넌트팀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 내 고객 체류 시간 확대를 위해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 도입 역할이 중요해지고있다”며 "롯데마트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하고 이색적인 경험과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미술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앵커 테넌트 시설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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