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코리아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김태현 기자) 호요랜드가 자사의 대표 IP를 모두 아우르는, 이용자를 위한 축제를 선보인다. 호요버스 코리아는 31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호요버스는 그간 '원신 여름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외부 행사를 선보여왔다. 이용자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 소통하고,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 날 열린 '웰컴 호요랜드'는 한층 더 특별하다. 참여하는 IP만 5종으로,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이 각각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웰컴 호요랜드'를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김태현 기자) 이 날 행사가 열린 킨텍스 제2전시장은 수많은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평일 오전부터 약 수백명에 달하는 인파가 줄을 섰으며, 이들은 가이드북, 리딤코드, 갤럭시 스토어 쿠폰, 티켓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를 들고 행사장에 입장했다. 행사장은 게임 부스, 메인무대, 2차 창작물 전시, 굿즈존, 푸드트럭 등으로 구성됐다. 각 게임별 부스는 IP의 특징을 한껏 살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각종 미니게임, 포토존도 마련됐다. '원신' 부스에서 미니게임을 즐기는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김태현 기자) '원신'은 '연극! 추리? 폰타인 탐정단'이라는 이름의 부스를 꾸렸다. 이용자는 부스에서 '순발력 테스트', '데시벨 이벤트', '볼 던지기 이벤트' 등 미니게임을 즐기고 굿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동시에 메인 무대에서는 개막식 당일 '원신' 라이브 퀴즈쇼가 열리며, 1일에는 '별과 심연을 향해-기원' 이벤트, '도전 원신벨'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 오는 11월 2일에는 폰타인 스토리에 등장한 성우들과 함께하는 특별 성우 토크쇼도 기획됐다. 마지막 3일에는 '원신 미니 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붕괴3rd'는 'Welcome! 붕괴학당!' 부스에서 '붕괴학당 입학시험' 등 체험형 이벤트를 운영하고, 메인 무대에서는 오는 11월 2일 미니 콘서트를, 3일에는 '붕괴학당 2024' 공개 퀴즈쇼를 선보인다. '젠레스 존 제로'는 메인 무대에서 '뉴에리두 가든파티'를 열고 보스 격파 타임어택 이벤트 '도전! 노토리우스', 작가들의 그림 그리기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별 부스에서는 '별빛 기사, 등장!', '왔노라, 봤노라, 그렸노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요버스 IP로 꾸며진 랩핑카. (사진=김태현 기자)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2차 창작물 전시'도 눈길을 끈다. 전시장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 수백여 점을 비롯해 게임 캐릭터로 치장한 랩핑카 4종도 전시됐다. 아울러 게임별 테마로 구성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도 운영된다. 주말 양일동안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원신', '붕괴: 스타레일' IP로 구성된 드론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행사에는 갤럭시 스토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하나카드, IPX(구 라인프렌즈), 스냅드래곤, 달콤커피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호요네컷' 사진 부스 등 호요버스 IP와 협업한 부스를 선보인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호요버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이용자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 대형 게임쇼 못지않은 '웰컴 호요랜드' 열기 '후끈'

'붕괴3rd-원신' 등 대표 IP 5종 선보이는 오프라인 이벤트
미니게임, 포토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즐길거리 '풍성'

김태현 기자 승인 2024.10.31 14:02 의견 0
호요버스 코리아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김태현 기자)

호요랜드가 자사의 대표 IP를 모두 아우르는, 이용자를 위한 축제를 선보인다.

호요버스 코리아는 31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를 개최한다.

호요버스는 그간 '원신 여름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외부 행사를 선보여왔다. 이용자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나 소통하고,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 날 열린 '웰컴 호요랜드'는 한층 더 특별하다. 참여하는 IP만 5종으로,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이 각각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웰컴 호요랜드'를 찾은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김태현 기자)

이 날 행사가 열린 킨텍스 제2전시장은 수많은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평일 오전부터 약 수백명에 달하는 인파가 줄을 섰으며, 이들은 가이드북, 리딤코드, 갤럭시 스토어 쿠폰, 티켓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를 들고 행사장에 입장했다.

행사장은 게임 부스, 메인무대, 2차 창작물 전시, 굿즈존, 푸드트럭 등으로 구성됐다. 각 게임별 부스는 IP의 특징을 한껏 살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각종 미니게임, 포토존도 마련됐다.

'원신' 부스에서 미니게임을 즐기는 관람객들의 모습. (사진=김태현 기자)

'원신'은 '연극! 추리? 폰타인 탐정단'이라는 이름의 부스를 꾸렸다. 이용자는 부스에서 '순발력 테스트', '데시벨 이벤트', '볼 던지기 이벤트' 등 미니게임을 즐기고 굿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동시에 메인 무대에서는 개막식 당일 '원신' 라이브 퀴즈쇼가 열리며, 1일에는 '별과 심연을 향해-기원' 이벤트, '도전 원신벨'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 오는 11월 2일에는 폰타인 스토리에 등장한 성우들과 함께하는 특별 성우 토크쇼도 기획됐다. 마지막 3일에는 '원신 미니 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붕괴3rd'는 'Welcome! 붕괴학당!' 부스에서 '붕괴학당 입학시험' 등 체험형 이벤트를 운영하고, 메인 무대에서는 오는 11월 2일 미니 콘서트를, 3일에는 '붕괴학당 2024' 공개 퀴즈쇼를 선보인다.

'젠레스 존 제로'는 메인 무대에서 '뉴에리두 가든파티'를 열고 보스 격파 타임어택 이벤트 '도전! 노토리우스', 작가들의 그림 그리기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별 부스에서는 '별빛 기사, 등장!', '왔노라, 봤노라, 그렸노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요버스 IP로 꾸며진 랩핑카. (사진=김태현 기자)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2차 창작물 전시'도 눈길을 끈다. 전시장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 수백여 점을 비롯해 게임 캐릭터로 치장한 랩핑카 4종도 전시됐다.

아울러 게임별 테마로 구성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도 운영된다. 주말 양일동안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원신', '붕괴: 스타레일' IP로 구성된 드론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행사에는 갤럭시 스토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하나카드, IPX(구 라인프렌즈), 스냅드래곤, 달콤커피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호요네컷' 사진 부스 등 호요버스 IP와 협업한 부스를 선보인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호요버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이용자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