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프렌즈’(FRI(END)S)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3월 15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프렌즈’는 뷔가 군입대전에 팬들에게 준비한 팬송으로, 이로써 솔로곡 4곡 모두 4억 이상 스트리밍 반열에 올랐다.
(자료=스포티파이)
‘프렌즈’는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에 6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5위로 데뷔했다. 영국의 ‘UK 오피셜 차트’(UK Official Chart) 싱글 차트에는 13위로 진입했다. 영국 최대 차트인 ‘오피셜 빅 톱 40’(Official Big Top 40)에서는 단 이틀만의 트래킹으로 3위에 데뷔한 후 5주 연속해서 해당 차트에 진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1위, 유럽 아이튠즈 1위에 올랐으며 2024년 발표된 전 세계 곡 중 최초로 100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재 102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글로벌 스포티파이 차트에는 7위로 데뷔했으며, 2024년 상반기 스포티파이 결산에서 K팝 솔로곡 최다 스트리밍, 글로벌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최장 차트인한 K팝 솔로곡 톱 10에 진입해 막강한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영국에서 촬영된 ‘프렌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유튜브 월드 트렌드 음악 부문 1위에 오른 뒤 14일 연속 자리를 지켰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타이달’의 ‘톱 비디오’ 차트에서는 23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뷔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