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쿤달(Kundal))
국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쿤달(Kundal)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홈프래그런스(Home Fragrance)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퍼스트브랜드대상은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장 신뢰받고 선호도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어워드로, 2025년에는 약 33만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쿤달은 탁월한 제품력과 감각적인 향기, 그리고 소비자의 삶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쿤달은 차량용 방향제, 디퓨저, 캔들 등 다양한 홈프래그런스 라인업을 통해 고객들의 일상과 공간을 더욱 기분좋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Scent of My Life’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향기를 통해 일상의 감각적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개선시켜오고 있다.
쿤달은 브랜드 확장에 따라 적극적으로 디퓨저 제품을 펼쳐가고 있다. 오브제바이쿤달, 쿤달, 쿤달 리치퍼퓸의 세 가지 브랜드에서 모두 각각의 브랜드 성격에 맞는 프래그런스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오브제바이쿤달의 대표 히트제품 '스톤디퓨저'가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지난해 9월 최초로 다이소와 협업하여 출시한 리치퍼퓸 디퓨저 250ml 4종 또한 출시 5일 만에 다이소 온라인몰에서 품절되는 성과를 기록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향기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쿤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였다.
쿤달 관계자는 “2025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홈프래그런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쿤달만의 독창적인 향기와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글로벌 홈프래그런스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쿤달은 앞으로도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