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소셜 미디어에서 '초대세 슈퍼 스타'의 명성을 재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전 세계의 음악 차트 및 업데이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다루는 '팝 코어'(Pop Core) 공식 계정에 따르면, 정국은 전 세계 '유튜브'(YouTube)에서 언급량 460만을 기록하며 '톱3'에 들었다. 특히 정국은 전 세계 솔로 아티스트 가운데 유튜브 언급량 1위를 차지하며 군백기에도 초강력 대세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정국은 5년 연속 전 세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4년 한국, 미국, 일본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아이돌 1위에도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정국은 유튜브 외에도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소셜 미디어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2024년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로 등극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자신의 고유 명사 개인 해시태그 'jungkook'으로 역대 전 세계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000억뷰를 달성했고 이 또한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자료=위버스 매거진)

더불어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텀블러'(Tumblr)에서 5년 연속 K-팝 스타 1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소셜 미디어에서 정국은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달 19일 정국은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보고 싶었네 많이'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고 실시간 누적 시청자 수는 2020만을 돌파했다. 이는 2019년 위버스가 오픈된 이후 역대 최다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