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아크로_삼성' 커뮤니티시설 로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아크로 삼성을 성공적으로 준공하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강남의 핵심 입지에 자리 잡은 아크로 삼성은 최첨단 IT 기술을 적용한 품질 관리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크로 삼성은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면적 92167㎡, 4개 동, 총 419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까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위례-신사선(청담역)과 GTX-A노선(삼성역) 등의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GBC와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등 강남 주요 개발 프로젝트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손꼽히며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는 2018년 11월 시공사 선정 이후 2021년 10월 착공을 시작하여 2025년 아크로 삼성을 완공했다. ‘아크로’는 DL이앤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기존 주거 단지와 차별화된 고급 주거 공간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아크로 삼성에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호텔식 출입구 형태의 드롭오프존, 고급 로비 가든 등 하이엔드 주거시설에서만 볼 수 있는 프리미엄 공간이 적용됐다. 또한 일반 아파트보다 높은 2.5m의 천장고를 도입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DL이앤씨는 아크로 삼성의 시공 과정에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인공지능 AI, 빌딩정보모델링 BIM, 드론 등 최첨단 IT 기술을 적극 활용했다. 이를 통해 공정 정확도를 높이고 하자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한 시공 단계별로 홀드포인트 Hold Point를 지정하여 전수 점검을 실시하는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지의 구조적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마감 품질까지 신경 쓰며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아크로는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이번 아크로 삼성도 그 명성에 걸맞게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준공으로 DL이앤씨는 아크로 브랜드를 앞세워 강남권 고급 주택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크로 삼성은 차별화된 설계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시공 방식으로 강남 지역 프리미엄 주거 시장에서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