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나 키우기',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 시즌2 컬래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시즌2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웹툰 속 캐릭터 '구원의 마왕', '한수영', '아스모데우스' 등 3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이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또 시즌1 컬래버에서 등장한 4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 '김독자', '유중혁', '정희원', '유상아'가 복각 및 리뉴얼돼 등장한다.
컬래버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먼저 '전지적 독자 시점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구원의 마왕'을 비롯한 복각 영웅 4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전지적 독자 시점 챌린저 패스' 이벤트에서는 '최초의 크리오스 소환권', '영웅 선택권·소환권' 등을 받는다.
(사진=넥슨)
■ 넥슨 '마비노기', 1차 여름 이벤트 'NEW RISE' 실시
넥슨은 '마비노기'에 'NEW RISE' 1차 업데이트 및 대규모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재미를 끌어올리기 위해 전투 체질을 개선한다. 먼저 던전 콘텐츠의 솔로 및 파티 플레이를 구분해 난이도를 재구성하고, '페스 피아다'의 좀비 구간 및 '크롬 바스'의 복도 구간 등 불필요한 기믹을 삭제해 공략 난이도를 낮췄다. 또 '테흐 두인' 던전을 일반 난이도로 통합해 솔로 플레이만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
장비 시스템도 개편했다. 무기와 방어구 파츠별로 일반, 레어, 엘리트, 에픽, 마스터로 이어지는 '장비 등급'을 부여해 장비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뚜렷한 성장 체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기존 장비의 세공과 인챈트 등 주요 옵션들을 장비에 계승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고가치 보상을 얻는 신규 던전 '알비 빛나는 구슬 던전'이 추가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2.5주년 기념 신규 정령 '니아' 등장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2.5주년을 기념해 '속삭이는 바다와 여름 합숙 훈련'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정령 '니아'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속삭이는 바다와 여름 합숙 훈련'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인기 정령인 '메피스토펠레스(여명)', '사쿠요(업화)', '도미니크'와 함께 신규 악마형 정령인 '니아'가 등장한다. 또 특별 미니 게임 '디모니크와 광기의 숲'을 포함해 출석 이벤트, 기념 이벤트 스토리·스테이지·상점·레이드·패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악마형 신규 정령'‘니아'는 '페이렌'의 세계수에 봉인 당한 죄수라는 설정을 지녔으며, 스트라이커로서 '분진' 중첩을 적에게 부여해 지속적으로 폭발시키는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 밖에 장비 시스템 예장의 상위 등급인 '오리진+2'와 '오리진+3'를 추가하고 골동품 상점에 정령 등급 달성시 구매 가능한 코스튬과 스티커를마련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갓앤데몬', 신규 콘텐츠 '배틀카드·환영의 회랑' 추가
컴투스는 방치형 RPG '갓앤데몬'에 신규 전투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략적 재미를 더하는 '배틀 카드' 시스템이 추가된다. '배틀 카드'는 전투 중 자동으로 발동하며,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투에는 총 4장의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카드의 스킬은 한 턴당 최대 3회까지 발동된다. 카드 단계 및 종류에 따라 발휘되는 효과가 달라진다.
이와 함께 신규 던전 '환영의 회랑'을 선보인다. '환영의 회랑'은 이용자의 전투력과 덱 성향에 맞춰 등장하는 적과 겨루는 콘텐츠다. 매일 12개의 새로운 진형을 갖춘 적들이 등장하고, 적을 처치하면 보물 상자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포인트는 순위에 반영돼 주간 보상으로 이어지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가능하다.
(사진=어메이징 시선 게임즈)
■ 어메이징 시선 게임즈 '스노우 브레이크', 서비스 2주년 '화합의 시' 이벤트
어메이징 시선 게임즈는 3D 서브컬처 슈팅 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에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화합의 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8월 21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며, 웨딩 테마를 바탕으로 한 신규 콘텐츠와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메인 딜러 포지션의 신규 캐릭터 '캐시아-랩소디'는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개틀링 건'을 사용하는 최초의 캐릭터로, 화려한 연사력과 고속 이동이 가능한 궁극기를 통해 높은 전투력을 보유했다.
숙소 시스템도 새롭게 개선된다. 새롭게 오픈된 '아늑한 비스트로'는 바(bar) 콘셉트의 휴식 공간으로, 미소녀들과 칵테일 제조, 밴드 연주, 무대 공연, 카드 게임 등 다양한 상호작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이 밖에 카드 배틀 콘텐츠 '포커페이스'도 함께 추가되며, 더욱 몰입도 높은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