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이달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습김치’, ‘습파김치’ 등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확대해 매운맛 트렌드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습실비김치’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CJ제일제당은 단순히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니라, ‘습’만이 가진 ‘고유의 매운맛’을 구현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최적의 고춧가루 배합으로 깔끔한 매운맛에 김치의 시원한 단맛과 깊은 감칠맛이 어우러져 ‘습’만의 독보적 매운맛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이에 ‘습’의 매운맛을 소비자가 더 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 것.
‘습김치덮밥’은 강렬하면서도 깔끔하게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묶음으로 구성돼 든든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매콤한 소스로 감칠맛 가득한 매운 떡볶이를 구현했다. 떡볶이 쌀떡은 CJ만의 기술력으로 마지막 한입까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맵찔이용 습김치’는 실비김치에 도전하고 싶으나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일명 ‘맵찔이’ 소비자를 위해 실비김치의 맛있는 매운맛은 살리되 화끈함은 줄인 제품이다. ‘습소스’는 고기, 스낵의 디핑소스나 볶음밥, 파스타 등 매운맛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만능 상온소스로, 튜브형과 스틱형 두 가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는 이달 25일부터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는 10월부터 이마트 등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가수 노라조가 히트곡 ‘슈퍼맨’을 편곡해 ‘습파김치’의 강렬한 매운 맛을 표현한 ‘애(愛)습파’ 음원과 영상이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가사로 계속 사랑받고 있다. 영상 속 댄스를 따라 하는 숏폼이 온라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되는 등 관심이 이어지며 다수 SNS 채널에서 25일 현재 누적 조회수는 1600만뷰를 돌파했다.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애(愛)습파 도전 챌린지’ 이벤트에서는 딘딘, 김풍, 파트리샤 등 셀럽과 백여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짜장라면, 스팸, 크림습파김치볶음밥, 삼겹살, 불고기 등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습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조합을 소개하고 추천하며 더 맛있고 재미있게 먹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공유됐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최근 유럽을 방문해 김치를 비롯한 K-푸드의 외연 확대를 통한 신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국내는 매운 맛을 앞세운 ‘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는 현지 입맛에 맞는 김치 제품을 통해 국내외 김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된 것은 ’습김치’만의 고유의 매운맛이 소비자 입맛을 단순에 사로잡으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며 “주 타깃층인 MZ세대가 매운맛이 필요한 순간들에 ‘습’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