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오는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을 내달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신·출산을 축하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 이벤트를 넘어 참여자가 100명을 넘을 경우 미혼모·한부모 가정 등 소외 계층 임산부에게 동일 수량의 ‘임신육아 키트’를 기부하며 사회적 가치도 함께 실천한다. 기부품은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전달된다.
남양유업은 국내 최초로 국산 조제분유를 생산한 기업으로서, 지난 수십 년간 임신·육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우량아 선발대회 ▲임신육아교실 ▲모유 분석 ▲아기똥 분석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러한 흐름 속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서프라이즈 베이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초음파 사진 등 ‘임밍아웃’ 사진 또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고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서프라이즈 키트’를, 우수 참여자 20명에게는 셀프 사진관 이용권(5만원 권)을 증정한다. ‘서프라이즈 키트’에는 아기 장 건강과 뼈 형성에 도움되는 프로바이오틱스·비타민 D가 함유된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유산균 드롭스’를 비롯해 튼살크림, 기저귀 파우치, 임신 캘린더 등 총 10종의 임신육아 필수템이 담겼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고,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임산부에게도 실질적 지원을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임산부 가정을 위한 CSR 활동을 더욱 확대하며 건강한 동행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영유아·가족돌봄청년·한부모가족·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내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민간기업 최초로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 1985년부터 희귀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해 가정을 대상으로 무상 후원을 지속해왔으며 의료기관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시각장애인을 고려한 우유팩 점자 표기 및 노치(절취선) 적용 등 포용적 디자인을 도입했다. 친환경 교육과 플라스틱 저감 제품 출시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