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콜센터 상담 없이도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 ARS'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들이 고객센터로 전화할 경우 모바일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 ARS' 서비스 (사진=신한카드)
일부 콜센터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만큼, 고객센터에 몰리는 전화가 줄어들면 감염병 예방에 간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신한카드는 기대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 상담사들이 받던 업무의 90% 가량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이들의 경우 상담사 연결 버튼을 눌러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