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들이 더욱 소외되지 않도록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람들이 응원 메시지를 많이 작성할수록 기부되는 효 박스 양도 많아지는 형태다.   동국제약이 가정의 달 5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와 구강용품을 드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다. 이들은 더욱이 외부활동 위축으로 소외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동국제약은 오는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자 수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 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이 가정의 달 5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도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행사 범위를 확대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박스’를 적립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도 하반기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터에 기부한 바 있다.

‘마음도 곳간도 꽉’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와 함께 독거 어르신께 응원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이달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 응원 메시지 작성하면
참여자 수에 비례하는 ‘효 박스’ 기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 어려워 더욱 소외되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자는 취지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5.07 11:07 의견 0

홀로 생활하는 독거 어르신들이 더욱 소외되지 않도록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람들이 응원 메시지를 많이 작성할수록 기부되는 효 박스 양도 많아지는 형태다.  

동국제약이 가정의 달 5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와 구강용품을 드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다. 이들은 더욱이 외부활동 위축으로 소외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동국제약은 오는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자 수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 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동국제약이 가정의 달 5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들께도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캠페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행사 범위를 확대해 참여자 수에 비례해 ‘효박스’를 적립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께 이를 전달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도 하반기 행사를 통해 적립된 ‘효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터에 기부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