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과 017 등으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2G 이동통신 서비스가 이르면 순차적으로 종료될 전망이다.  다만 이용자에 대해서는 휴대전화 교체비용을 지원하며, 기존 01X 번호는 내년 6월 말까지 1년 더 쓸 수 있도록 해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이 2G 서비스 폐지를 위해 신청한 기간통신사업 일부 폐지신청 건에 대해 이용자 보호조건을 부과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이 2G 서비스 폐지를 위해 신청한 기간통신사업 일부 폐지신청 건에 대해 이용자 보호조건을 부과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기존 가입자는 3G 이상 서비스를 선택하기 위해 10가지 모델 중에서 휴대전화를 무료로 골라 받거나 30만원의 구매 지원금을 받는 동시에 2년간 월 요금을 1만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또는 2년간 이용요금제 70% 할인을 선택할 수도 있다. 기존 가입자가 SKT 내 3G 이상 서비스로 전환을 원할 경우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만으로 가능하고, 65세 이상 또는 장애인은 SKT 직원 방문을 통한 전환 처리도 가능하다. 기존에 쓰던 01X 번호 유지를 희망하는 가입자는 내년 6월까지 번호를 유지할 수 있다. 실제 서비스 폐지 시점은 과기정통부 장관 승인 이후 20일 이상 지난 뒤부터로, 이르면 다음달 초부터 종료 절차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SKT 01X 서비스, 순차적으로 종료…지원·유지 체크해야

윤소희 기자 승인 2020.06.12 15:38 의견 0

011과 017 등으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2G 이동통신 서비스가 이르면 순차적으로 종료될 전망이다. 

다만 이용자에 대해서는 휴대전화 교체비용을 지원하며, 기존 01X 번호는 내년 6월 말까지 1년 더 쓸 수 있도록 해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이 2G 서비스 폐지를 위해 신청한 기간통신사업 일부 폐지신청 건에 대해 이용자 보호조건을 부과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이 2G 서비스 폐지를 위해 신청한 기간통신사업 일부 폐지신청 건에 대해 이용자 보호조건을 부과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기존 가입자는 3G 이상 서비스를 선택하기 위해 10가지 모델 중에서 휴대전화를 무료로 골라 받거나 30만원의 구매 지원금을 받는 동시에 2년간 월 요금을 1만원씩 할인받을 수 있다. 또는 2년간 이용요금제 70% 할인을 선택할 수도 있다.

기존 가입자가 SKT 내 3G 이상 서비스로 전환을 원할 경우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만으로 가능하고, 65세 이상 또는 장애인은 SKT 직원 방문을 통한 전환 처리도 가능하다.

기존에 쓰던 01X 번호 유지를 희망하는 가입자는 내년 6월까지 번호를 유지할 수 있다.

실제 서비스 폐지 시점은 과기정통부 장관 승인 이후 20일 이상 지난 뒤부터로, 이르면 다음달 초부터 종료 절차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