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디지털금융부장(위길량, 왼쪽에서 네번째)과 RPA담당자(왼쪽부터 최용욱차장, 송상훈차장, 조한성팀장, 위길량부장, 임한솔계장, 안재현과장)가 RPA Lab. 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RPA란 사람이 반복적이고, 표준화가 가능하며, 규칙에 기반한 일을 로봇이 대신하도록 하는 것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NH농협은행IT 자체 역량을 통해 직접 구축하여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모바일기반 RPA 장애점검 시스템 구현

박진희 기자 승인 2020.07.24 10:26 의견 0
IT디지털금융부장(위길량, 왼쪽에서 네번째)과 RPA담당자(왼쪽부터 최용욱차장, 송상훈차장, 조한성팀장, 위길량부장, 임한솔계장, 안재현과장)가 RPA Lab. 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RPA란 사람이 반복적이고, 표준화가 가능하며, 규칙에 기반한 일을 로봇이 대신하도록 하는 것

이번에 구현한 RPA 기술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중심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의 점검방식으로 전환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에 구축한 RPA시스템은 NH농협은행IT 자체 역량을 통해 직접 구축하여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RPA와 같은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중심 디지털휴먼뱅크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