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 캡처) [뷰어스=나하나 기자] '크릴오일'이란 게 있다. 누구나 떠올릴 만한 바로 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흔히 건강 보조용으로 섭취하는 어유(魚油) 오메가3와 더불어 요즘엔 크릴오일도 건강보조식품 시장 내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크릴오일이나 어유나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포함돼 있다. 다만 크릴오일은 어유와의 구조상 차이로 오메가3 지수를 높여 비교적 효과가 더 높다는 주장이 있다. 단순히 오메가3 외에도 크릴오일의 영양학적 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애초 200일 간 아무것도 먹지 않은 채 생존할 수 있는 크릴 자체가 그야말로 영양 덩어리다. 특히 붉은 살 어류가 지닌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고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건강 및 암, 염증 관련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크릴오일 섭취에 있어서도 부작용 우려는 있다. 알러지에 따라 위가 불편할 수 있고 식욕감퇴 및 설사 등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어유(魚油)보다 낫다고?"…크릴오일, 그 자체가 '영양 엑기스'

나하나 기자 승인 2019.02.25 21:06 | 최종 수정 2138.04.21 00:00 의견 0
(사진=SBS 방송 캡처)
(사진=SBS 방송 캡처)

[뷰어스=나하나 기자] '크릴오일'이란 게 있다. 누구나 떠올릴 만한 바로 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흔히 건강 보조용으로 섭취하는 어유(魚油) 오메가3와 더불어 요즘엔 크릴오일도 건강보조식품 시장 내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크릴오일이나 어유나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포함돼 있다. 다만 크릴오일은 어유와의 구조상 차이로 오메가3 지수를 높여 비교적 효과가 더 높다는 주장이 있다.

단순히 오메가3 외에도 크릴오일의 영양학적 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애초 200일 간 아무것도 먹지 않은 채 생존할 수 있는 크릴 자체가 그야말로 영양 덩어리다. 특히 붉은 살 어류가 지닌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고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건강 및 암, 염증 관련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크릴오일 섭취에 있어서도 부작용 우려는 있다. 알러지에 따라 위가 불편할 수 있고 식욕감퇴 및 설사 등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