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점포 내 쇼핑몰에 입점된 식음코너 이용 고객 전용 멤버십 서비스 '홈슐랭 클럽'을 론팅했다. (사진=홈플러스)
지난 13일까지 2주간 시행됐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여파로 매출 타격을 입은 식당과 카페 점주들을 위해 홈플러스가 나섰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점포 내 쇼핑몰에 입점된 식음(F&B)코너 이용 고객들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 ‘홈슐랭 클럽’을 새롭게 선보인다. 더불어 론칭을 기념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식음코너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형마트 내에 영업 중인 식당과 푸드코트, 카페,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 각종 식음코너는 마트 입점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과 고객 수를 자랑한다.
실제 지난해 홈플러스 쇼핑몰에 입점한 카테고리(식음/여성복/남성복/잡화/리빙 등) 중 식음코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7.5%로 가장 높았다. 이용 고객 수 역시 전체 카테고리 중 식음코너가 차지하는 비중이 38%로 가장 많았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프랜차이즈형 카페와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에서는 매장 내 취식이 제한됐다. 또한 모든 식음시설이 밤 9시 이후에는 영업 자체가 제한되면서 홈플러스 입점 식음코너의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바 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14일부터 2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객수 감소로 인해 타격을 입은 식음코너 입점 소상공인들의 지원하기로 했다. 이러한 취지로 식음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7일까지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홈플러스에 입점된 쇼핑몰 식음코너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식음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다음달 8일부터는 ‘홈슐랭 클럽’ 신규 가입 고객이 식음코너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과 더불어 기존 회원들에게는 식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에도 2000원 할인 쿠폰을 매월 증정하는 정기 혜택도 제공한다.
‘홈슐랭 클럽’ 가입방법은 간편하다. 스마트폰 마이홈플러스앱(App)의 ‘My Club’ 메뉴에서 관심카테고리에 ‘홈슐랭 클럽’을 설정하면 할인권 등 정기적인 행사 쿠폰과 다양한 푸드스토리(Food Story)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할인 쿠폰은 식음코너 결제 시 마이홈플러스앱을 제시하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에 반하다’를 시작으로 ▲고기 덕후를 위한 ‘미트클럽 The M’ ▲다양한 건강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건강클럽 The H’ ▲육아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키즈클럽’ ▲맥주 덕후를 위한 ‘맥덕클럽’ ▲패션 마니아를 위한 ‘패피클럽’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마이 펫 클럽’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오토클럽’과 이번 ▲’홈슐랭클럽’까지 총 9개의 멤버십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황동호 홈플러스 CX마케팅팀장은 “’홈슐랭 클럽’ 활성화를 위해 향후 유명 먹방 인플루언서 초대 행사나 배달앱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월 클럽 회원들을 위한 단독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클럽위크’도 지속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