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를 서비스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이하 드림어스)가 장애인 채용으로 평등한 기회 제공과 인프라 구축의 꿈을 실현했다. 드림어스는 지난 21일 오전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수료식을 갖고 청년 장애인 8명을 정식 채용했다고 밝혔다. 드림어스는 음악을 좋아하는 청년 장애인들에게 음악 콘텐츠 전문가로서 성장하며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채용을 진행했다. 채용 과정은 지난 6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중증, 경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7.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알려진다. 최종 선발된 8명의 신입 직원들은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간의 산학연계 훈련 프로그램을 받은 뒤 26일부터 정식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훈련 기간 동안 실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담당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능원이 기초 직업훈련을 함께 진행했다. 수료를 마친 8명의 신입 직원들은 음악플랫폼 플로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뮤직서비스부문으로 입사하게 된다. 담당업무는 앨범/곡 정보 등을 정리·검수하는 DB 관리, 플로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테마별 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제작 업무 등이다. 근무형태는 재택으로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된 한 직원은 "시각장애를 가졌지만 열정 하나로 음악을 전공하고 관련 직종의 프리랜서로 일해왔으나, 안정적인 직업활동을 이어오지 못했다.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음악 관련 직무이면서, 재택근무의 형태라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순원 뮤직서비스부문장은 "신체의 제약과 관계없이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드림어스의 채용 대상이다. 장애인 직원들이 플로와 함께 음악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며, 평등한 기회와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플로' 드림어스컴퍼니, 장애인 채용의 의미

문다영 기자 승인 2019.08.22 13:24 | 최종 수정 2139.04.12 00:00 의견 0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를 서비스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이하 드림어스)가 장애인 채용으로 평등한 기회 제공과 인프라 구축의 꿈을 실현했다.

드림어스는 지난 21일 오전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수료식을 갖고 청년 장애인 8명을 정식 채용했다고 밝혔다.

드림어스는 음악을 좋아하는 청년 장애인들에게 음악 콘텐츠 전문가로서 성장하며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채용을 진행했다. 채용 과정은 지난 6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중증, 경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7.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알려진다.

최종 선발된 8명의 신입 직원들은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간의 산학연계 훈련 프로그램을 받은 뒤 26일부터 정식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훈련 기간 동안 실무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담당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능원이 기초 직업훈련을 함께 진행했다.

수료를 마친 8명의 신입 직원들은 음악플랫폼 플로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뮤직서비스부문으로 입사하게 된다. 담당업무는 앨범/곡 정보 등을 정리·검수하는 DB 관리, 플로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테마별 음악 추천 플레이리스트 제작 업무 등이다. 근무형태는 재택으로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된 한 직원은 "시각장애를 가졌지만 열정 하나로 음악을 전공하고 관련 직종의 프리랜서로 일해왔으나, 안정적인 직업활동을 이어오지 못했다.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음악 관련 직무이면서, 재택근무의 형태라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순원 뮤직서비스부문장은 "신체의 제약과 관계없이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드림어스의 채용 대상이다. 장애인 직원들이 플로와 함께 음악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며, 평등한 기회와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