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블로그 셀러들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이 오픈한 가운데 첫 셀러로 참여한 하이퀄리티 자체 제작 의류 브랜드 ‘유메르’가 하루 만에 2억 매출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메르’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블로그 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후드, 셔츠, 맨투맨 등 4가지 한정 상품을 선보였으며 오픈 1시간 만에 1억 매출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열띤 반응 속에 1차로 준비한 수량은 하루 만에 모두 완판되었으며 오는 20일까지 프리오더로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기획전 상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이버는 ‘유메르’와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블로그 마켓이 셀러들에게 편리한 비즈니스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 기획전을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패션, 공예, 잡화 등 일부 카테고리에만 제공되는 블로그 마켓 기능을 상반기 중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블로그 거래에 네이버페이를 결합한 '블로그 마켓'을 지난해 12월 1일 베타 오픈했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블로그 내에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을 추적할 수 있게 됐다.
블로그에 축적된 콘텐츠를 통해 판매자의 전문성이나 상품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신뢰도 높은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판매자는 원하는 시점에 소량의 상품을 부담 없이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어 상품의 경쟁력과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는데도 유용하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 "블로그에는 제품을 만들기까지의 과정과 고민이 담겨 있고, 이러한 히스토리가 제품의 경쟁력이자 신뢰도로 이어진다"며 "블로그 마켓이 블로거와 이웃 간의 새로운 소통 창구이자 비즈니스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