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글로벌 슈퍼스타 블랙핑크 지수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캐릭터와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해 오는 19일부터 게임 내에서 선보인다는 초대형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공개되면서 글로벌 팬덤이 들썩였다.
엔터테인먼트·게임업계와 협업해오며 IP 비즈니스 흥행 능력을 입증한 라인프렌즈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전반을 기획, 지수와 함께 만든 캐릭터 IP 탄생을 예고하면서 지수의 DNA를 담은 캐릭터가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수가 ‘카러플’ 콜라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과정이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내 ‘카러플퀸’ 영상을 통해 차례로 공개되면서 아티스트와 게임 팬의 관심을 한데 받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카러플’에 대한 지수의 열정과 의외의 레이싱 실력, 캐릭터를 스케치하고 스토리를 개발하는 과정 중 남다른 기발함을 보이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러플 찐팬 인증한 블랙핑크 지수, 문호준과 1:1 레이싱 대결 펼치며 ‘눈길’
‘카러플퀸’ 1편에서는 지수가 ‘카러플’ 밸런스 게임에 참여해 주어진 질문에 재치 있게 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평소 ‘카러플’ 열혈 팬으로 잘 알려진 지수가 물파리 연속 세 번 맞기 VS 바나나 연속 세 번 밟기, 시즌 마지막 날 랭크 승급전에서 막자 당하기 VS 브론즈한테 지고 10분간 조언 듣기 같은 선택지를 두고 막힘없이 고르면서 단호한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이어진 2, 3편에서는 지수가 ‘카러플’을 플레이하면서 레이싱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인기 크리에이터 문호준이 ‘카러플’ 전문가로 등장해 지수의 주행을 살펴보고 꿀팁을 전수하는 맞춤형 과외를 진행했다.
그러자 지수가 피드백을 빠르게 소화하면서 한층 여유로워진 드라이빙 실력으로 ‘빌리지 고가의 질주’ 트랙을 1등 완주에 성공, ‘카러플퀸’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어서 지수와 문호준의 ‘카러플’ 아이템전 즉석 대결이 펼쳐졌다. 시작 전부터 서로 견제하는 모습을 보인 두 사람은 주행 내내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습을 보이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트랙 내 코너링 구간에 바나나를 사용하고 연이은 물파리 공격으로 눈에 띄는 플레이를 구사한 지수가 깜짝 대결의 승리를 가져갔다.
해당 영상을 본 팬들은 “지수가 나보다 드리프트 잘하는 듯”, “지수와 문호준이 맞붙다니 세기의 대결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후 오는 18일까지 차례로 공개될 ‘카러플퀸’ 4, 5편에서는 지수가 ‘카러플’ 상식 퀴즈를 풀어보고 상상력을 발휘해 캐릭터와 카트 디자인을 스케치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카러플X지수 콜라보 카트·아이템 출시 앞서 12일부터 사전 이벤트 개시
블랙핑크 지수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아이템은 오는 19일부터 ‘카러플’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캐릭터부터 카트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 아이템이 등장할 예정으로 글로벌 게이머와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에 앞서 넥슨은 12일 지수가 직접 디자인한 당근 모양 ‘TRK’ 카트의 등장을 예고하면서, 카러플X지수 콜라보 관련 이벤트 아이템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1일까지 ‘카러플’에 연속 출석한 이용자에게 ‘당근 열쇠’ 아이템을 날짜별로 지급한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BT21, WDZY, TRUZ 같은 글로벌 대표 아티스트와의 캐릭터 IP 협업으로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사업 전문성을 입증해왔다. 라인프렌즈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개발한 캐릭터를 기반으로도 향후 새로운 방식의 IP 비즈니스를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슨 김경아 캐주얼마케팅실장은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의 콜라보 소식으로 전세계 ‘카러플’ 유저분들이 호응을 보내주고 있다. 게임과 캐릭터 IP,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이들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카러플X지수 콜라보 아이템 출시와 함께 여러 즐길 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