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조감도

강원도 춘천시에 대형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대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을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분양한 지하 7층~지상 최고 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은 지하 1층 ~지상 2층 총 220실 규모의 상업시설로 우수한 입지적 장점에 기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 내 고정수요 1175가구를 비롯 반경 1km 내 배후 주거단지 수요 약 9200여 가구를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 춘천지방검찰청·춘천지방법원·강원춘천경찰서·춘천우체국·강남동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이 있다. 또 KBS 춘천방송총국·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등이 자리해 종사자 및 민원인·교직원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지역 내 핵심 집객시설인 메가박스·이마트·롯데마트 등도 가까워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공지천 하천정원을 비롯, 공지천 유원지·공지천 조각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나들이객 등도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우수한 접근성을 기반에 둔 광역 수요도 눈여겨볼 만하다. 경춘선 (ITX) 인 남춘천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역세권 유동인구 뿐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등지에서의 관광객 등을 소비층으로 둘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지근거리에 있어 인근 지역에서의 수요 유입도 가능하다.

개발호재도 다수 예정됐다. 레고랜드 테마파크가 오는 2022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춘천역 일대를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인근 소양강·중도유원지 등 관광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한 매머드급 관광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은 대형 ‘키 테넌트’ 도 유치한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모다아울렛’이 입점을 확정했다. 지역 내 희소성 높은 쇼핑몰인데다 핵심 집객시설로 평가받는다. 전체 상권 및 임대 활성화는 물론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