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 SK뷰 조감도(자료=SK에코플랜트)
올해 불장으로 꼽히는 인천 부동산 시장에서 신규 분양 단지가 나온다. SK에코플랜트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에 대단지 '학익 SK VIEW(뷰)' 분양에 나서며 한양은 청라에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을 분양한다.
SK에코플랜트는 이달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 일원에 ‘학익 SK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학익 SK뷰'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4개동으로 총1581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단지는 차량 5분거리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가 자리한다. 서울, 성남 등으로 이동 가능하고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도 인근에 있다. 1·4호선·인천지하철 1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인분당선 인하대역이 인근에 위치했다.
이 외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 행정복지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도 가까이에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학익 SK뷰의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자료=한양)
한양은 내달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다. 수자인 브랜드의 오피스텔과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펫네임으로 사용되는‘디에스틴’도 최초로 선보인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지상 최고 47층 3개동 702실 규모다. 한양은 모든 호실을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용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국제금융단지는 축구장 약 22개 면적의 부지면적(약 15만9000㎡)에 복합개발타운으로 설계돼 빼어난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라고 한양은 설명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부담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청약 가점이 필요한 아파트와는 다르게 전체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첨부. 광주역 자연&자이 전경(자료=GS건설)
■GS건설, ‘광주역 자연&자이’ 단지 내 상가 분양
GS건설은 경기 광주시 역동 경기광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블록에 들어서는 ‘광주역 자연&자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GS건설 컨소시엄 (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시공을 맡아 내달 입주 예정인 1031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는 전용면적 24~41㎡ 14실 규모로 공급한다. 오는 20일 전자입찰을 예정하고 있다.
분양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주택도시공사 토지분양시스템에서 전자입찰로 진행한다. 20일 오후 5시 개찰 후 오후 6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유찰시 재입찰은 오는 22일 진행할 예정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거지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주거지 인근 상가, 그 중에서도 이동 동선이 짧은 단지 내 상가의 선호도가 높다”며 “광주역 자연&자이 단지 내 상가는 내부수요 뿐만 아니라 외부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을 갖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