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G마켓) ■ G마켓-옥션, ‘학력•전공 무관’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8일까지 하반기 신입 개발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일원이 된 G마켓-옥션이 작년 대비 2배 이상 신입 개발자 채용규모를 늘려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에서는 앱개발-프론트엔드-백엔드 등 5대 주요 개발직무에서 00명의 인재를 모집한다.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인력을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서류평가가 없으며 지원 시 학력-전공과 같은 서류상 스펙을 받지 않는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다. 지원 절차도 간편해져서 지원 시 이름-지원 분야-연락처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지원자 전원에게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는 파격적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지원자가 기술적 능력을 어필할 수 있다. 문서화된 스펙보다 실무 역량을 우선시하겠다는 의미다. 아울러 지원 직무를 단순화해 모집한다. 직무를 정하고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채용 후 가장 적합한 직무에 배치된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은 온라인의 전통강자 G마켓-옥션과 오프라인 전통강자인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시너지를 통해 만들어 갈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신입 인재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G마켓-옥션은 기존 이베이코리아의 수평적 근무환경과 문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시장변화에 발맞춰 개발자 대상 기본적인 보상 패키지 이외에 장기 성과급 등 경쟁력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다음 지평을 열다(Open the next horizon)’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는 28일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접수자 전원 코딩테스트를 거친 후 합격자에 한해 1월 중 면접을 진행하며,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말 입사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옥션 고영환 채용팀장은 “한국 시장에 없던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위한 새 출발을 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의 신입 개발자 공채로 시작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경쟁력 있는 보상과 함께 한국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나갈 패기 있는 신입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쓴다…소상공인 지원 ‘e서울사랑샵#’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나선다. 11번가는 20일 ‘e서울사랑샵#’을 오픈, 서울시가 발행하는 ‘e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6만6천여 곳 셀러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e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시가 발행하는 ‘온라인 전용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비플제로페이 등 22개)에서 구매해 ‘11번가’와 ‘제로배달 유니온’(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발행권종은 1만원, 5만원, 10만원 권이며 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e서울사랑샵#’ 전문관을 따로 마련해 11번가에 입점한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6만6천여 개 셀러의 176만여 개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앱 내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플래그가 붙은 상품들만 따로 볼 수도 있다. 서울시 생활권별 추천 상품과 함께 디지털, 레저, 라이프뷰티, 패션, 식품, 유아, 해외쇼핑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중부시장 동명상회 오징어’, ‘올스탠다드 햇작두콩차’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11번가는 셀러들의 판매수수료 중 30%를 11번가 내에서 각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셀러캐시로 환급해줘, 셀러들이 11번가에서 지속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 방법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비플제로페이 등 22개)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후 11번가 결제 시 주문 결제창 포인트 영역 내 e서울사랑상품권 버튼을 클릭하고 제로페이 결제 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주문완료가 된다. 보유하고 있는 11번가 쿠폰 및 혜택(카드 추가 할인, 할인쿠폰, SK페이 포인트, T멤버십 등)도 함께 적용해 결제할 수 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단독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e서울사랑상품권을 시작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하기 위해 11번가의 역량을 총 동원하겠다”고 전했다. 11번가와 서울시는 ‘e서울사랑샵#’ 오픈 기념으로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e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선착순 1인당 최대 월 2만원). 페이백으로 지급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전역 오프라인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 소식지] 공채 인원 2배 늘린 G마켓과 옥션·소상공인 지원 나선 11번가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2.20 15:20 의견 0

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G마켓)

■ G마켓-옥션, ‘학력•전공 무관’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8일까지 하반기 신입 개발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일원이 된 G마켓-옥션이 작년 대비 2배 이상 신입 개발자 채용규모를 늘려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에서는 앱개발-프론트엔드-백엔드 등 5대 주요 개발직무에서 00명의 인재를 모집한다.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인력을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서류평가가 없으며 지원 시 학력-전공과 같은 서류상 스펙을 받지 않는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이다. 지원 절차도 간편해져서 지원 시 이름-지원 분야-연락처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지원자 전원에게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는 파격적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지원자가 기술적 능력을 어필할 수 있다. 문서화된 스펙보다 실무 역량을 우선시하겠다는 의미다. 아울러 지원 직무를 단순화해 모집한다. 직무를 정하고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채용 후 가장 적합한 직무에 배치된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은 온라인의 전통강자 G마켓-옥션과 오프라인 전통강자인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시너지를 통해 만들어 갈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신입 인재들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G마켓-옥션은 기존 이베이코리아의 수평적 근무환경과 문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시장변화에 발맞춰 개발자 대상 기본적인 보상 패키지 이외에 장기 성과급 등 경쟁력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다음 지평을 열다(Open the next horizon)’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는 28일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접수자 전원 코딩테스트를 거친 후 합격자에 한해 1월 중 면접을 진행하며,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말 입사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옥션 고영환 채용팀장은 “한국 시장에 없던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위한 새 출발을 100% 블라인드 채용 방식의 신입 개발자 공채로 시작한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경쟁력 있는 보상과 함께 한국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나갈 패기 있는 신입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쓴다…소상공인 지원 ‘e서울사랑샵#’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나선다. 11번가는 20일 ‘e서울사랑샵#’을 오픈, 서울시가 발행하는 ‘e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6만6천여 곳 셀러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e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시가 발행하는 ‘온라인 전용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비플제로페이 등 22개)에서 구매해 ‘11번가’와 ‘제로배달 유니온’(서울시 공공배달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발행권종은 1만원, 5만원, 10만원 권이며 1인당 월 최대 30만원까지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e서울사랑샵#’ 전문관을 따로 마련해 11번가에 입점한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6만6천여 개 셀러의 176만여 개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앱 내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플래그가 붙은 상품들만 따로 볼 수도 있다. 서울시 생활권별 추천 상품과 함께 디지털, 레저, 라이프뷰티, 패션, 식품, 유아, 해외쇼핑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중부시장 동명상회 오징어’, ‘올스탠다드 햇작두콩차’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11번가는 셀러들의 판매수수료 중 30%를 11번가 내에서 각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셀러캐시로 환급해줘, 셀러들이 11번가에서 지속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 방법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비플제로페이 등 22개)에서 ‘e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후 11번가 결제 시 주문 결제창 포인트 영역 내 e서울사랑상품권 버튼을 클릭하고 제로페이 결제 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주문완료가 된다. 보유하고 있는 11번가 쿠폰 및 혜택(카드 추가 할인, 할인쿠폰, SK페이 포인트, T멤버십 등)도 함께 적용해 결제할 수 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단독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e서울사랑상품권을 시작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하기 위해 11번가의 역량을 총 동원하겠다”고 전했다.

11번가와 서울시는 ‘e서울사랑샵#’ 오픈 기념으로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e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선착순 1인당 최대 월 2만원). 페이백으로 지급되는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전역 오프라인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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