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지민이 데뷔전 팀의 멤버로 확정된 후 처음으로 공개된 날을 전세계 팬들 함께 기념했다.
(자료=@BTS_twt)
2013년 1월 12일은 지민이 방탄소년단 데뷔 멤버로 확정돼 공식 SNS에 처음으로 팬들에게 소개된 날이다. 이에 SNS에는 지민이 소개된 날을 기념하며 축하하는 글로 가득득찼다. 해시태그 ‘Happy9YearsWithJimin’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오르고, ‘FOREVER WITH JIMIN’는 8위로 무려 2개의 축하가 순식간에 올랐다. ‘JIMIN JIMIN’이 미국 2위, 영국 6위, 프랑스 8위, 한국 2개, 인도 3위 등 각국에서 동시에 축하 트렌드로 올랐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연습생 6개월 만에 데뷔한 지민은 제대로 된 트레이닝조차 받지 못했음에도 댄스 멤버로 소개돼 당시 절도있고 박력 넘치는 댄스를 선보였다. 유연성과 코어 힘을 보여주는 고난이도의 댄스까지 1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영상 속에서 팀내 메인댄서로서 ‘춤신춤왕’의 재능을 유감없이 뽐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에 팬들은 지민의 9주년을 기념하며 인도의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한 단체(CRYINDIA)와 캐나다 구세군(The Salvation Army)에 그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했다.
또한 지민이 소개된 SNS, 블로그, 유튜브 등을 방문해 “우리 곁에 와줘서 고마워”, “이 때 왜 지민을 몰랐나 후회된다”, “데뷔 전부터 지민의 춤은 이미 완벽했어”, “당신은 미래의 K팝 제왕이 됩니다”라는 댓글로 축하의 물결을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