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달콤함 가득 ‘밸런타인데이 Sweets 페스티벌’ 개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16일까지 사랑하는 연인은 물론 친구·가족에게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하고픈 고객들을 위해 ‘밸런타인데이 Sweets 페스티벌’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초콜릿 시장규모는 2021년 6395억원에 이르며 초콜릿 유통의 약 63%가 대형마트에서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콜릿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직접 상품을 보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매장 방문이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급 수입 초콜릿부터 인기캐릭터 머그컵 기획상품 등 총 500여종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Sweets 페스티벌’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홈플러스 단독 상품인 프랑스 직수입 초콜릿 ‘마테즈’ 3종(네이비틴트러플 오리지널/헤이즐넛/크런치, 300g)을 3000원 할인해 각 3900원에 판매한다.
고급 초콜릿의 대명사, 프랄린*초콜릿 ‘햄릿 벨지안 초콜릿’(레드/골드박스)을 필두로 4가지 맛 터키산 초콜릿이 담긴 ‘엘리트 고메어쏘티드 셀렉션 그린백/핑크백’과 6가지 맛이 담긴 ‘엘리트 럭셔리 프랄린’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위 제품 모두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선물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초콜릿·젤리에 캐릭터 머그컵을 함께 구성한 기획 상품도 눈에 띈다. ‘엠앤엔즈밀크 머그컵기획’(레드/옐로우)은 각 1만4990원에 판매하고 ‘핑크퐁/아기상어 젤리컵’은 각 6900원에 선보인다.
1500개 한정 상품인 ‘허쉬오버로드 초코튜브기획’과 ‘허쉬키세스 하트그립톡기획’은 각 8640원, 1만7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킷캣 오리지널/쿠키앤크럼블’은 8990원에 1+1 혜택을 제공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상품인 ‘오리온 핫브레이크미니’(714g, 50개입), ‘해태 미니자유시간’(500g, 50개입)을 각 7990원에 할인 판매하고 이탈리아산으로 유명한 ‘엔제이 포지타노레몬캔디’는 9900원에 선보인다.
2월 7일부터 9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되는 ‘홈플러스 온라인’ 단독 20%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페레로로쉐, 몰티져스버켓, 스니커즈미니 등 총 25종 제품이 해당되며 그 외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승완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오미크론 확산세로 식사 한끼가 어려운 시기지만 ‘밸런타인데이 Sweets 페스티벌’을 통해 달콤한 초콜릿으로 따뜻한 마음 주고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발렌타인데이 맞아 초콜릿 최대 30% 행사
이마트가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2월 16일까지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류 행사를 진행한다.
벨기에, 이탈리아 등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피코크, 노브랜드 초콜릿,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초콜릿까지 130여종의 상품을 특별 행사장에 모음 전개하고,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연계 구매 할인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앱 내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피코크 제외) 1만원/2만원/3만원 이상 구매 시, 각 10%/20%/30%를 할인하는 쿠폰으로, 이마트앱에서 다운받아 계산대에서 제시하면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녹인 초콜릿에 딸기를 찍어 먹는 ‘딸기 초코 퐁듀’의 인기에 딸기와 롯데 ABC 초콜릿 다크 (400g)/밀크 (187g) 동시 구매 시 1000원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실제로 올해 1월 한 달간 딸기와 초콜릿의 동시 구매율은 9.4%로 작년 하반기 (6~12월) 2.8%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디바, 길리안, 갤러, 벨지안, 벨파인 등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은 2개 이상 구매 시 20%를 추가 할인한다.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는 이마트는 처음으로 ‘고디바 72% 다크초콜릿 90g’ 등 고디바 초콜릿 6종을 병행수입으로 들여와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인기캐릭터 잔망루피와 단독으로 콜라보레이션 기획한 ‘롯데 잔망루피 파우치, 키링 기획상품(25,380원)’과 ‘킷캣 토이 필름 카메라팩(24,980원)’ 등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가 지난 2월 3일 SNS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MBTI 유형별 발렌타인 선물 주는 방식’ 영상이 화제다.
MBTI는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성격유형지표로 4가지 알파벳으로 개인의 선호 경향을 총 16가지 분류로 나타낸다.
이마트는 MBTI 검사 결과를 크게 6가지 타입으로 구분하고, 각 유형별 발렌타인 데이 선물 방식을 재미있게 표현한 영상을 제작했다. 예를 들어, ‘ENFP, ESTP, ESFP’는 친구가 많은 유형으로 인기가 많은 선물을 제일 먼저 구매해 친구들에게 나누어 주는 타입이다.
또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들이 유럽의 다양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도록 영국, 핀란드, 독일, 벨기에, 스위스, 이탈리아 각국의 대표 초콜릿을 선보이며 국가별 대표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유럽 지도 안내문도 매장에 게시해 초콜릿을 구매하는 재미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마트는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신세계L&B와 손잡고 호주산 디저트 와인을 3월 2일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울프블라스 레드라벨 타우니’는 1966년 설립 이후 전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며 1만개 이상의 누적 수상 내역을 자랑하는 와이너리 '울프블라스'의 와인으로 30% 할인한 11,060원에 7,200병을 기획했다.
건포도와 메이플의 달콤한 아로마에 견과류의 고소함, 감미로운 초콜릿 여운이 돋보이며, 호두나 과일을 가미한 타르트, 초콜릿 등 달콤한 디저트와 곁들이면 집에서도 근사한 홈술 와인 상차림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김효수 과자 바이어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이 다양한 초콜릿을 풍성한 혜택으로 구매해 가족, 친구,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 협업상품을 단독 출시하고, 연관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