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38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8만 2540, 미디어지수 93만 270, 소통지수 257만 6737, 커뮤니티지수 276만 9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만 855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7만 347과 비교하면 1.23% 상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회복하다, 복귀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 명예졸업장, 맹장수술'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61%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분석은 2022년 1월 19일부터 2022년 2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