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던킨에서 블랙카카오 파우더를 사용한 블랙 도넛을 내놨다. (사진=던킨)
■ SPC 던킨, 완벽한 검은색의 등장… 시크한 ‘블랙 도넛’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블랙 도넛’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던킨은 고정관념을 깨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검은색 ‘벤타블랙(Ventabla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신제품을 출시한다. 블랙 카카오 파우더를 활용해 신비로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블랙 카카오로 반죽한 링 도넛에 달콤한 블랙 초콜릿 코팅을 듬뿍 입힌 ‘블랙홀릭’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2종을 가득 채운 도넛 위에 쿠키 가루를 올려 바삭한 식감은 물론 한입에 두 가지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홀릭 쿠키앤크림’등 이다. 두 제품 모두 22일부터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MZ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색다른 모습의 블랙 도넛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던킨만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적용한 다양한 도넛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빵지순례' 방송 캡처 (사진=파리바게뜨)
■ SPC그룹 파리바게뜨, 지역 대표매장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는 ‘빵지순례’ 진행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빵지순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국 대표 파리바게뜨 매장과 인기 제품을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빵지순례’는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전국의 대표 파리바게뜨 매장의 이야기를 전하고, 해당 매장의 인기 제품을 알리는 릴레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이다.
첫 방송은 지난 18일(월) 오후 2시부터 약 25분간 ‘파리바게뜨 양재본점’에서 진행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릴레이 라이브 방송의 첫 매장인 양재본점은 파리바게뜨의 신제품들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매장으로 빵을 좋아하는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 날 방송에는 파리바게뜨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양재본점의 생생한 스토리를 실감나게 전했고, ‘양재본점에 궁금한 점?’, ‘양재본점 대표메뉴 소개’ 등 흥미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고객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코너가 마련됐다.
그 중 가장 열렬히 호응해준 고객 15명에게는 ‘춘식이 쿠션’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보고 양재본점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에 한해 이벤트 제품(고짠 고짠 소금버터링, 추억의 소시지빵, 대빵도넛) 1+1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는 ‘빵지순례 2탄’으로 5월 초에 부산의 대표 매장을 소개할 예정이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전국의 대표 매장에서 특색 있는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