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SPC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내놨다. (사진=SPC던킨) ■ 포켓몬, 도넛 만나다…던킨, ‘포켓몬 도넛’ 내놔 포켓몬 캐릭터 열풍이 날로 확장되고 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은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외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 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27일 서울시 강남구 BGF 사옥에서 진행된 ‘섹타나인-BGF리테일’ 업무 협약식에서 섹타나인 이경배 대표(오른쪽)와 BFG리테일 이건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 SPC그룹 섹타나인, BGF리테일 CU와 플랫폼 협력 위한 전략적 MOU 체결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연동을 통한 퀵커머스 협력 강화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 ▲데이터 기반의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섹타나인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 내 개별 서비스들을 통합 운영하고 BGF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2,200만 회원과 전국 7,0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가입자 1,300만명 및 전국 16,000 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CU 멤버십 앱 ‘포켓CU’ 제휴를 통해 상호 멤버십 혜택 강화 및 관련 사업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먼저 SPC그룹은 ‘해피오더앱’, ‘해피크루’ 등 다양한 자체 커머스 플랫폼 내 CU 제품들을 입점시켜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와 쇼핑 경험을 확대한다.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 브랜드 제품 외에도 CU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 가맹점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 ‘해피크루’ 등에서도 CU 제품의 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 SPC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 사용처를 연내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해피페이’는 결제와 해피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텝(One-step) 방식의 간편결제 솔루션으로,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탑재된 바코드를 활용해 전국 CU 매장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해피페이’가 SPC그룹 브랜드가 아닌 타사에 도입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밖에도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공동 회원 마케팅,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섹타나인 이경배 대표는 “편의점 1위 업체인 CU와의 제휴를 통해 SPC그룹이 보유한 자체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e커머스 및 플랫폼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던킨, 포켓몬 도넛으로 인기몰이…섹터나인, CU와 업무협력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4.28 14:19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SPC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내놨다. (사진=SPC던킨)


■ 포켓몬, 도넛 만나다…던킨, ‘포켓몬 도넛’ 내놔

포켓몬 캐릭터 열풍이 날로 확장되고 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은 TV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통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외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 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27일 서울시 강남구 BGF 사옥에서 진행된 ‘섹타나인-BGF리테일’ 업무 협약식에서 섹타나인 이경배 대표(오른쪽)와 BFG리테일 이건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 섹타나인, BGF리테일 CU와 플랫폼 협력 위한 전략적 MOU 체결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플랫폼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연동을 통한 퀵커머스 협력 강화 ▲멤버십 및 포인트 제휴 ▲데이터 기반의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섹타나인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 내 개별 서비스들을 통합 운영하고 BGF리테일과의 협업을 통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2,200만 회원과 전국 7,0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와 가입자 1,300만명 및 전국 16,000 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CU 멤버십 앱 ‘포켓CU’ 제휴를 통해 상호 멤버십 혜택 강화 및 관련 사업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먼저 SPC그룹은 ‘해피오더앱’, ‘해피크루’ 등 다양한 자체 커머스 플랫폼 내 CU 제품들을 입점시켜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와 쇼핑 경험을 확대한다.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SPC그룹 브랜드 제품 외에도 CU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 가맹점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 ‘해피크루’ 등에서도 CU 제품의 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 SPC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해피페이’ 사용처를 연내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해피페이’는 결제와 해피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텝(One-step) 방식의 간편결제 솔루션으로, 고객은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탑재된 바코드를 활용해 전국 CU 매장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해피페이’가 SPC그룹 브랜드가 아닌 타사에 도입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밖에도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공동 회원 마케팅,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섹타나인 이경배 대표는 “편의점 1위 업체인 CU와의 제휴를 통해 SPC그룹이 보유한 자체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내부 역량 강화를 통해 e커머스 및 플랫폼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