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농식품 스타트업 ‘록야’에 지분 투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농식품 스타트업 록야 주식회사(이하 록야)에 대한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록야의 농업분야 혁신역량과 컬리의 플랫폼을 연결해 신선식품 유통은 물론 농업 전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려는 목적이다.
컬리는 이번 투자를 통해 농산물의 종자부터 신선식품까지 통합적인 농산물 가치사슬(밸류체인)을 구축, 신선한 우수 농산물을 더욱 빠르게 조달할 계획이다. 스마트팜 등 선진화된 농업 기술을 활용해, 신선식품의 품질 관리 수준도 높이게 된다. 록야의 AI 기반 농산물 가격 예측과 컬리의 판매 데이터를 결합하여 농산물의 가격 경쟁력 또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금은 100억 원이다.
록야는 2011년 설립된 농업 유통분야 최초의 벤처기업으로 주 사업인 농산물 유통 외에도 종자개발과 판매, 농산물 가격 예측 데이터 플랫폼, 그린 바이오 사업 등 다양한 애그 테크(Ag-tech: Agriculture(농업)과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록야의 권민수 각자대표는 “컬리는 고객이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선식품 유통의 새 장을 열었다”며 “컬리처럼 농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명확한 비전,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 미래 유통 비즈니스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컬리 김슬아 대표는 “록야는 농산물도 균일한 품질과 안정적인 가격을 실현할 수 있으며, 믿고 구매할 수 있음을 보여준 대표적인 애그 테크 기업”이라며 “양사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농촌, 그리고 생산자와의 상생을 통해 동반 성장을 이뤄가고 국가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 강아지 사료 3톤 ‘한국애견협회’에 기부
11번가는 반려동물 식품 기업 ‘한국마즈’와 함께 고객 참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강아지 사료 3톤을 ‘한국애견협회’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11번가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한국애견협회 본부에서 ‘한국마즈’와 함께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3톤을 한국애견협회 측에 전달했다.
지난 18일부터 7일간 11번가에서 진행된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통해 11번가, 한국마즈, 11번가 고객이 함께 모은 사료로, 향후 유기견 보호 및 지원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11번가 측은 “반려동물 보호에 대해 깊은 공감대를 가진 두 기업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기부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며 “’한국마즈(유)’는 은퇴구조견 사료 후원, 반려동물 보호자 교육 등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온 업체인 만큼, 향후에도 11번가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하기 위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